웹퍼블리싱 인터뷰 예상질문

남양주개발자

·

2016. 10. 16. 17:59

728x90
반응형


웹퍼블리싱(웹퍼블리셔)으로 이직 또는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실무 면접과 면접 전 테스트 등이 있을 수 있다. 과연 퍼블리싱 분야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 또한 취업까지는 어떤 과정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기본적으로 웹퍼블리셔 또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게 요구하는 역량은 html과 css 그리고 자바스크립트가 있다 하겠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는 실무 면접을 통해 인터뷰에 응시자의 능력을 판단하지만 면접 전 간단한 테스트도 종종 치뤄지고 있다. 테스트라면 어떤 테스트가 있을까?



회사에서 요구하는 웹퍼블리싱 사전 테스트


 테스트의 경우 회사마다 다르다. 프론트엔드 중 자바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하는 회사는 대게 질문지 형태의 서술형 문제가 더 많이 사용된다. 아무래도 얼마나 심도있게 자바스크립트를 이해하고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반하여 웹표준 부서나 에이전시의 경우에는 웹사이트 퍼블리싱을 요구하기도 한다. 요구 수준에 따라 정해진 기간안에 한페이지 분량의 퍼블리싱이 일반적이라 하겠다. 웹페이지 퍼블리싱시에 정해진 라이브러리에 제한을 두거나 순수 자바스크립트만을 사용해야함을 요구할 수 있으니 이를 염두해야 한다. 또한 순수 자바스크립트의 경우 현재 재직중인 경우 테스트를 수행할 시간에 제약이 많으므로 이에대한 시간 확보를 신경써야할 것이다. 


이런 테스트 과정은 경험이 많다하더라도 쉽지 않다. 이직자의 경우 기존 회사에서 사용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물어볼 경우 당황할 수 있고 이 때문에 아는 내용에 대하여도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부분을 공부하고 준비한다면 좋겠지만 주어진 시간에 어떤 질문이 있을지 예상할 수 있다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아래는 인터뷰에서 예상할 수 있는 몇가지 질문을 리스트로 만들어 보았다. 아래 질문 외에 다른 질문이 나올 수도 있겠으나 퍼블리싱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들 ~ 인터뷰어가 물어볼 수 있는 예상 질문들 위주로 나열하였으니 이직 및 취업 준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하여 보자.



아래 질문들은 인터뷰에서 물어볼 만한 예상질문들을 나열한 리스트이다. 정답을 얘기하지 못하더라도 자신감있는 모습과 적극적인 태도 역시 매우 중요할 있다.



# html5 가장 특징은 무엇인가?



# 웹접근성(Web Accessibility)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모달창과 팝업창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선언방법은?



#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아는 것을 말하고 이를 짧게 설명하시오.



# 자바스크립트에 존재하는 데이터타입을 모두 말하시오.



#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본적이 있는지? 있다면 이를 짧게 설명하시오.



# 플러그인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만들어본(작성한) 경험이 있는가?



#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library) 사용시 가장 장점은?



# 자바스크립트 선언시 닫는 바디 태그</body> 이전에 선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콜백함수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시간반복함수는 무엇이고 이를 정지시키는 함수는 무엇인지 말하시오.



# CSS 미디어쿼리는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지 설명하시오.



# CSS 의사선택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 reset.css, base.css 또는 common.css 대하여 설명하시오.



# CSS 핵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용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구버전의 익스플로러(IE)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말하시오.



# 객체지향언어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자바스크립트만의 객체지향언어를 설명하시오.



# ajax 대하여 설명하시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