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파일을 GIF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 (avi, mp4, mov to gif, GIF 움짤 만들기)

남양주개발자

·

2021. 8. 11. 09:12

728x90
반응형

동영상 파일을 GIF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 (avi, mp4, mov to gif, GIF 움짤 만들기)

일상에서 핸드폰이나 영상기기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는데요. (움짤로 남기거나 블로그 포스팅에 gif로 이미지 첨부를 하면 사용자가 굳이 영상 플레이를 하지 않아도 영상같은 이미지를 바로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이 좋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을 GIF 파일로 정말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GIF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

동영상 파일을 GIF로 변환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GIF 변환에 필요한 동영상 파일 준비
  2. ezgif.com GIF 변환사이트 방문
  3. 준비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4. 원하는 편집 기능을 적용 후 변환
  5. 변환된 GIF 이미지 다운로드

ezgif.com 이동

ezgif는 굉장히 간편하게 비디오 파일을 GIF 파일로 변환시켜주는 웹서비스입니다.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웹사이트에서 변환 후 결과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굉장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line video to GIF converter

Upload your video, select the part you want to convert and instanlty create a GIF in good quality for free and without watermarks.

ezgif.com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GIF로 변환할 동영상을 아래 파일 선택 버튼을 누른 후 업로드합니다.

ezgif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는 예시

정상적으로 파일을 끌어왔다면 파일 선택 버튼 옆에 해당 파일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을 확인 후 Upload video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파일을 추가한 모습

원하는 편집 기능을 적용 후 변환

정상적으로 비디오가 업로드되면 각종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저같은 경우 추가적으로 딱히 편집할건 없고 티스토리 블로그 용량에 걸리지 않기 위해 용량조절이 필요할 경우에 resize 기능을 활용해서 사이즈 조절만하고 컨버트하는 편입니다.

ezgif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모습

영상 자르기, 크기 변경, 회전, 역재생, 음소거, 자막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다면 한번 사용하셔서 편집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필요한 편집을 적용한 후 Convert to GIF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귀여운 고양이가 로딩 인디케이터로 등장하게되고 수 초 기다리면 변환이 완료됩니다.

GIF 변환이 완료된 후에도 몇가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GIF 이미지 용량은 굉장히 크기 때문에 블로그 업로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장 전에 파일 사이즈를 한번 체크하시고 용량을 줄여야 한다면 이미지 리사이즈 후 저장하시면 용량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으로 변환을 완료한 모습

변환된 GIF 이미지 다운로드

블로그에 GIF 이미지를 업로드하기 위해 변환한 GIF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GIF 이미지를 업로드하기 위해 다운로드하는 모습

결과

아래는 실제 GIF 변환을 완료한 GIF 이미지입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비디오에서 GIF로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포토샵이나 기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굉장히 간편하게 웹서비스에서 비디오를 GIF로 변환해서 다운로드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gif 이미지를 올릴 때는 10MB 용량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이즈를 적절하게 잘 조절해서 용량 제한에 걸리지 않게 이미지를 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