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commit으로 issue 종료하는 방법 (close issue with commit)

남양주개발자

·

2020. 12. 8. 09:22

728x90
반응형

Git commit으로 issue 종료하는 방법 (close issue with commit)

Git(github, gitlab)과 같은 버전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면 코드 관리 뿐만 아니라 팀원들과의 협업 또한 굉장히 효율적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git에서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 중에는 commit이라는 명령어가 있는데요. Commit이란 우리가 추가, 수정, 삭제를 함으로써 코드를 변경한 이력들을 저장하는 행위입니다.

commit으로 issue를 종료하는 방법

git commit 명령어를 통해 issue를 종료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commit 명령어를 사용할 때 우리는 커밋 메시지를 작성하는데요. 커밋 메시지에 이슈 번호가 같이 기입되어 있는 경우 해당 이슈를 종료처리를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git commit 명령어를 사용할 때는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git commit -m "refactor: SearchBar 컴포넌트 isEmpty props 추가"

만약 여기서 특정 이슈를 종료하고 싶다면 커밋 메시지를 어떻게 작성하면 될까요? 아까도 언급했듯이 커밋 메시지에 이슈 번호를 같이 포함시켜서 작성하면 자동으로 해당 이슈를 종료처리하게 됩니다.

git commit -m "refactor: SearchBar 컴포넌트 isEmpty props 추가 - close #317"

이런식으로 커밋 메시지를 작성하게 된다면 이슈번호(#317)는 close(종료 키워드)가 있기 때문에 master 브랜치에 MR이 승인될 경우 해당 이슈가 같이 종료되게 됩니다. 종료 키워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close
- closes
- closed
- fix
- fixes
- fixed
- resolve
- resolves
- resolved

추가적으로 커밋 메시지를 작성할 때 복수의 이슈들을 한번에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git commit -m "refactor: SearchBar 컴포넌트 isEmpty props 추가 - closes #317, #318, #319"

이렇게 커밋 메시지를 작성할 경우 #317, #318, #319 이슈들이 한번에 종료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