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Normalize & CSS Reset

남양주개발자

·

2019. 8. 1. 00:30

728x90
반응형

모든 웹 브라우저는 HTML 엘리먼트들에 자체적으로 설정된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이 말은 브라우저마다 HTML 엘리먼트 스타일에 대한 처리과정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사파리와 크롬은 동일한 HTML 문서를 다르게 보여줍니다. 이러한 차이점은 내장된 브라우저 스타일링 때문입니다.

브라우저 간 스타일 불일치를 피하기 위해 내장된 브라우저 스타일링을 제거함으로써 브라우저마다의 스타일링 차이점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장된 브라우저 스타일링을 초기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 CSS Reset과 CSS Normalize입니다.

CSS Reset

CSS Reset 스타일시트는 모든 HTML 요소에 대한 내장 스타일링을 제거합니다.
CSS Reset은 보편적으로 Eric Meyer가 제공한 스타일링을 사용합니다.

CSS Normalize

Normalize.css 스타일 시트는 HTML 요소에 대한 브라우저 불일치를 제거합니다. CSS Reset은 모든 HTML 요소에 설정된 내장된 브라우저 스타일링을 제거하는 대신 normalize.css는 유용한 기본값을 보존합니다. Normalize.css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일관된 기본 제공 브라우저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요약하면, Reset 스타일시트는 모든 HTML 요소의 기본값을 초기화해버리지만, Normalize 스타일시트는 브라우저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HTML 요소의 기본값을 동일하게 보여주게 하기 위해 스타일 재설정을 해준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