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계속 뽐뿌오고 있던 제품이 있었는데, 바로 고프로 히어로7 블랙! (물론 제가 촬영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진 않았습니다.)
원래는 고프로도 잘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처음부터 신상품을 구매하면 과소비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당근마켓에서 고프로를 물색하다보니 느낀점이 중고라고 해서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편도 아니었습니다. 애매한 가격으로 중고를 구매할 빠에 신상을 구매하는게 낫다는 판단을 했고, 안그래도 맥북 프로 할부도 끝났겠다, 요즘 제품도 잘 구매를 안해서 가지고 싶던 고프로를 신상으로 구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7월 27일에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을 주문했습니다. 여기에서 구매를 했고 현재 464,000원에 15종 악세사리를 포함한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고프로를 써보셨고 어떤 악세사리가 필요한지 잘 알고 계시다면 개별로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고알못이라 제가 필요한 악세사리를 개별로 구매할 자신이 없어서 필수 악세사리들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아직 구매 하루밖에 안됐는데 쓸데없는 악세사리까지 구매한 것 같아서 약간의 후회가 밀려오는중)
7월 27일에 주문하고 바로 오늘 고프로 히어로 7이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구성품이 굉장히 많죠? 총 15종의 악세사리를 포함한 제품이라 뭔가 많아보이지만 실제로 제가 사용할 악세사리는 몇 개 없어보이네요ㅎㅎ
패키지 15종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씩 한번 살펴봅시다.
- 64G 메모리카드
- 2구 충전기
- 정품 추가 배터리
- 3WAY 셀카봉 삼각대
- 30m 방수하우징
- 수중용 부력봉
- 고프로 휴대용 미니 보호케이스
- 체스트 마운트
- 헤드 스트랩
- 손목 스트랩
- 악어 클립 마운트
- 액정/렌즈 보호필름
- 메모리 리더기
- 실리콘 렌즈 보호캡
- 고프로 자전거핸들바
일단 악세사리 다 제쳐두고 우리의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을 한번 살펴볼까요? 인생 첫 고프로 구매라서 아주 설렙니다. 비쥬얼은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IT 기기가 다 그렇듯 첫인상은 좋지만 한 반년쓰면 질리겠죠?
고프로 히어로7 블랙과 같이온 악세사리 15종도 한번 살펴봅시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하우징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고알못이라 처음에 힘으로 저 하우징을 제거하다가 박살날까봐 조심조심했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힘을 좀 써보니 그때서야 제거가 되었는데 생각보다 힘을 많이 줘도 되니 화끈하게 하우징을 제거해주세요.
하우징을 제거했습니다.
하우징을 제거한 상태에서 고프로 히어로7의 모습을 한번 볼까요? (매트블랙 아주 영롱합니다. 간-지)
이렇게 아래 저 버튼같은걸 누르고 앞으로 밀면 저렇게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배터리를 한번 넣어봅시다. 저는 배터리를 넣어봤는데 충전이 거의 안되어 있어서 2% 남아있더라구요. 키자마자 전원이 꺼질라고 해서 배터리를 조금 충전하고 다시 세팅하기 시작했습니다.
4K 전용 초고속 대용량 메모리!라고 홍보를 하는 렉사 64GB 메모리카드를 삽입합니다.
메모리카드는 배터리 옆에 저렇게 조그마한 구멍이 있습니다. 저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자 그러면 이제 사용을 해보기 위해 뒤에 저 거북이필름을 제거합시다. (거북이 잘가, 거북이필름 처음에 잘 안떼어져서 스티커 아닌줄;)
고프로의 설정을 마치려면 고프로 앱을 다운받아서 동기화를 시켜야됩니다. 고프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설정을 해주세요.
고프로 히어로 7에 정말 다양한 기능이 많이 탑재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 라이브 스트리밍
- 타임워프 (타임랩스의 강화)
- 세로모드 지원
- 60p로 4K 영상 촬영 가능
- 하이퍼 스무스 (HyperSmooth stabilisation) - 손떨방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고 한다
우선 설정도 너무 많구요. 처음 고프로를 접하기 때문에 정말 많이 공부해야 될 것 같습니다. 기능좀 많이 알아보고 해당 기능들을 다시 리뷰해볼게요 :)
아주 작고 귀엽지만 가격은 어마무시한 감성덩어리를 가지고 출근했습니다.
감성있게 버스에서 고프로를 한장 찍어봤습니다.
고프로를 가져와서 회사 라운지를 한번씩 쓱 찍어봤습니다. 새벽에 일찍오면 이런 메리트가 있네요.
아직은 미숙한 타임랩스도 한번 써봅니다. 그래도 고프로를 구매했는데 이런 기능 한번은 써봐야죠. 앞으로 여행갈 때 많이 애용할 것 같지만 가기 전에 이런 기능들을 잘 사용하는 방법을 익혀야될 것 같습니다.
정리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고알못이라 제가 필요한 악세사리를 개별로 구매할 자신이 없어서 필수 악세사리들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고프로를 써보셨고 어떤 악세사리가 필요한지 잘 알고 계신 분이라면 개별로 구매하시는게 좀 더 가성비있게 고프로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싶네요!
앞으로 꾸준히 고프로를 써보면서 다양한 기능들을 리뷰하거나 제가 찍은 결과물을 올려보겠습니다. 저도 처음 고프로를 사용하는 초보자라서 아직까지는 아는게 많이없고 결과물도 볼품없네요ㅎㅎ 하지만 꾸준히 쓰다보면 괜찮은 결과물을 낼 수 있을 때가 오겠죠!
'제품 리뷰 > IT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애플워치 SE 언박싱 및 구매 후기, 후회는 없었다! feat. 쿠팡 (12) | 2020.10.20 |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