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애플워치 SE 언박싱 및 구매 후기, 후회는 없었다! feat. 쿠팡

남양주개발자

·

2020. 10. 20. 08:55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애플워치 SE 구매 후기, 후회는 없다! feat. 쿠팡

애드센스 수익으로 애플워치 구매 후기를 작성한 이후인 2020년 10월 14일에 쿠팡에서 주문한 애플워치 SE(Apple Watch SE) GPS 44mm가 10월 15일(목)에 도착했습니다. 원래는 애플스토어에서 애플워치 SE 나이키 에디션으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배송일이 10월 20일쯤부터 시작이라고 해서 배송이 너무 지연되어 있었는데 쿠팡에 딱! 애플워치SE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로 올라와서 바로 주문을 넣고 받아봤습니다. 저는 쿠팡 로켓와우로 주문해서 하루 만에 애플워치SE를 받았습니다.

쿠팡 로켓와우로 애플워치 SE GPS 44mm 레귤러, 스페이스 그레이를 주문한 모습

애플워치 SE GPS 44mm 구매 가격은 공식스토어보다 더 싼 가격인 388,230원(현재는 더 저렴해 졌네요.....)으로 약 1.2만원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애플 공식스토어에는 40만원정도 하죠?

9월에 동생이 애플워치3를 사준다는 말에 애플워치 SE가 나올 수 있다고 괜찮다고 말했었는데 이렇게 10월에 구매를 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제 인생 첫 스마트워치라 감회가 새롭습니다.

쿠팡은 역시 로켓배송! 배송이 굉장히 빠르네요.
따끈따끈한 애플워치SE 44mm 모델! 드디어 만나게 됐구나

애플워치SE 사이즈는 40mm와 44mm로 2가지입니다. 저는 애플워치SE 44mm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손목에 착 감기는 게 아주 마음에 듭니다.

박스 후면에 애플워치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습니다. 패스!

애플워치 박스 안쪽에 프린팅된 애플워치 배경 굉장히 이쁘장하네요. 역시 애플의 감성은 대단합니다.

애플의 감성은 어마어마합니다..

쿠팡에서 주문한 애플워치 SE 44mm 스페이스 그레이 제품은 기본 스포츠밴드(블랙)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3와는 다른 패키징, 패키징에 원가절감을 한건가

애플워치SE가 조금 저가 모델로 나와서 그런가 바디 패키징이 종이로 되어있네요. 여기서 원가절감을 한건 가요?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애플워치SE는 함께 출시된 애플워치6와는 다르게 알루미늄 하나의 소재로만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SE 44mm 스페이스 그레이

애플워치를 구매하면 늘 포함되어 있는 착용 설명서와 애플워치 충전케이블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물론 충전기는 없습니다.

애플워치 착용설명서와 애플워치 충전케이블

애플워치는 여기서 제공되는 케이블로만 충전 가능한 것 알고 계시죠? 충전케이블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 착용 및 설정 설명서
애플워치 기본 스포츠밴드

애플워치 기본 스포츠밴드를 끼우고, 기본 설정을 위해 애플워치를 실행합니다.

애플워치에 기본 스포츠밴드를 끼우는 모습
애플워치SE 기본설정을 위해 실행하는 모습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동기화하기 위해 애플워치 전원을 켜주시고, 아이폰에서 Watch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동기화해주세요.

애플워치SE를 아이폰과 동기화하는 모습
애플워치 동기화를 위해 아이폰 Watch 앱을 실행하는 모습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동기화된 모습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동기화하는 모습, 아주 감성넘칩니다.

애플워치SE에 기본 스트랩을 착용한 모습입니다. 기본 스트랩이지만 나름 감성이 넘칩니다.

애플워치SE 기본 스트랩 착용모습

저는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 중 현재 가장 마음에 드는 타임랩스 배경화면으로 설정했습니다.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 중 하나인 타임랩스 배경화면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기화시키면 아이폰에 설치한 앱 중에 애플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애플워치에 추가해줍니다.

애플워치에 세팅된 애플리케이션 목록
애플워치 SE 후면과 측면

애플워치SE 측면은 애플워치6와 동일합니다.

애플워치 SE 측면

애플워치SE 착용샷입니다. 애플워치SE 44mm 사이즈라 손목에 감기는 느낌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시계가 손목 모두를 덮어야 만족스럽더라구요.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를 타임랩스로 설정하니 시원시원하게 보입니다.

애플워치SE 44mm 착용샷,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 타임랩스

타임랩스 페이스 외에도 인포그래프 모듈, 미모티콘, 자오선 등 다양한 페이스들이 있으니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모티콘도 나름 잘 만들면 굉장히 귀엽습니다.

애플워치 시계 페이스 자오선, 미모티콘 예시
애플워치SE 착용사진
애플워치SE 미모티콘 시계 페이스

애플워치 SE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SE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 나침반, 미모티콘
개인적으로 자주사용하고 있는 수면기능, 심박수측정기능도 있다.

에어팟 프로에서 사운드 조절 기능이 없어서 음량을 조절할 때 아이폰을 다시 꺼내서 조절하곤 했는데 이제는 애플워치가 있으니 이제는 애플워치로 간단히 음량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애플워치 SE 설정화면
애플워치 충전모드에서 전원절약모드도 있고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극장모드도 있다
방해금지 모드도 설정 가능, 수업 시간 기능도 존재
애플리케이션 앱 푸쉬, 심호흡 기능도 존재 재미로 몇 번 사용해봤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활동 앱

아직 애플워치의 기능을 모두 다뤄본 것은 아니지만 현재까지 사용해 본 결과, 핸드폰을 보지 못하는 상황에서 애플워치로 오는 알람들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편하긴 하더라구요. 활동 앱을 켜놓으면 사무실에서 움직이지도 않고 일만 하고 있으면 애플워치가 잠깐 일어나라고 알림도 해주고 옆에 주치의를 두고 있는 느낌입니다ㅋㅋ

그리고 또 하나의 꿀기능은 핸드폰이 어디있는지 모를 때 설정에 핑 기능을 활용하면 핸드폰에서 핑 알림음이 나오면서 핸드폰이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