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stic Beanstalk EACCES: permission denied 에러 해결방법(.npmrc unsafe-perm)

남양주개발자

·

2020. 2. 28. 11:08

728x90
반응형

Elastic Beanstalk 배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기존에는 에러없이 정상적으로 배포가 되었고, 특정 npm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올리는 과정에서 배포가 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간략하게 노출되는 에러메시지가 굉장히 불친절하고 어디서 에러가 발생했는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어서 전체 로그를 파악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배포과정에서 에러

 

전체 로그를 봅시다

eb-activity.log를 확인해봅시다.

 

쭉 로그를 확인하다가 하단에 permission denied 에러가 발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rror: EACCES: permission denied

너가 여기서 왜 나오니.....

 

해결방법

루트 디렉토리에 .npmrc 파일을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작성하고 배포하니 해결이 되었습니다.

unsafe-perm=true

 

unsafe-perm이란?

패키지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UID / GID (User Identifier / Group Identifier) 전환을 제한하는 플래그입니다.

이 플래그는 루트가 아닌 사용자가 패키지를 설치하지 못하도록 명시적으로 false로 설정됩니다.

unsafe-perm 플래그를 true로 설정하면 설치 과정에서 EACCESS 오류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sudo를 통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