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stic Beanstalk(EB)에 HTTPS 적용하는 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0. 9. 17. 07:49

728x90
반응형

Elastic Beanstalk HTTPS 구성하는 방법

Elastic Beanstalk(EB) 환경에 HTTPS를 적용하기 위해서 사전에 AWS Certificate Manager(ACM)에서 SSL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SSL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았다면 인증서부터 발급하고 다음 단계들을 진행해주세요.

해결 방법

우선 준비된 Elastic Beanstalk 환경으로 이동합니다. Elastic Beanstalk 환경 좌측 메뉴에 구성을 클릭합니다.

Elastic Beanstalk 구성으로 이동하는 예제

구성으로 이동한 후 로드 밸런서에 Application Load Balancer에 대한 리스너를 추가할 것입니다. 로드 밸런서를 수정하기 위해 로드 밸런서 편집을 선택합니다.

로드 밸런서 편집

만약 로드 밸런서가 없다면 용량 수정에서 로드 밸런서를 추가해주세요.

Elastic Beanstalk 로드 밸런서 추가하는 방법

로드 밸런서 편집으로 이동하면 로드 밸런서에 대해 리스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로드 밸런서는 포트 80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로드 밸런서에 구성되어 있는 리스너 목록입니다. 이미 포트 443 HTTPS 프로토콜이 설정되어 있는데 신경쓰지 마시고 다음 단계를 따라가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의 우측에 있는 리스너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드 밸런서에 구성되어 있는 리스너 목록

리스너 추가 버튼을 누르면 Application Load Balancer 리스너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포트번호는 443(HTTPS의 기본 포트가 443이기 때문에)으로 설정하고 프로토콜은 HTTPS 그리고 사전에 ACM으로 SSL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된다고 말씀드린 것이 이 부분에 SSL 인증서를 추가해야되기 때문입니다. 사전에 생성한 SSL 인증서를 여기에 넣어주시고 추가를 선택합니다. 

Application Load Balancer 리스너를 추가하는 모습

추가를 누른 후 화면 아래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누르면 로드 밸런서에 HTTPS 리스너가 추가되게 됩니다.

로드밸런서에 HTTPS 리스너를 적용하기 위한 예제

적용을 누른 후 다시 로드 밸런서의 리스너 목록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포트 443이 추가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Elastic Beanstalk에 HTTPS 프로토콜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로드 밸런서에 구성되어 있는 리스너 목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