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에서 화면 녹화하는 방법 (초간단, 100%성공)

남양주개발자

·

2020. 11. 7. 13:00

728x90
반응형

아이폰(iPhone)에서 간단하게 화면을 기록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용하고 있는 스크린 화면을 녹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설정 방법

아이폰(iPhone)에서 간단하게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합니다.
  2. 제어 센터 페이지 하단에 제어 항목 추가 란에 있는 화면 기록 앱 옆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아이폰 사용 중 화면 녹화가 필요한 순간에 화면의 우측 상단 가장자리에서 쓸어올립니다.
  4. 화면 기록 아이콘을 누르면 3초 뒤 녹화가 시작됩니다.
  5. 우측 상단에 빨간색 점등표시는 녹화 중임을 나타내고 있는 상태 표시등입니다.
  6. 녹화 중지를 원할 시 우측 상단의 빨간 점등 아이콘을 클릭 그리고 중단을 클릭하면 화면 기록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

화면 녹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합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하는 예시

제어 센터 페이지에서 제어 항목 추가

제어 센터 페이지 하단에 제어 항목 추가 란에 있는 화면 기록 기능 옆에 + 버튼을 클릭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으로 추가됩니다.

제어항목에 포함된 목록으로 이동시키는 모습

화면 기록 사용하는 방법

제어 센터에 추가된 화면 기록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 사용 중 화면 녹화가 필요한 순간에 화면의 우측 상단 가장자리에서 쓸어올립니다. 우측 상단 가장자리를 쓸어올리면 아래와 같이 제어센터가 나오게 되는데 추가한 화면 기록 기능을 누르면 화면 기록이 시작됩니다. 화면 기록 아이콘을 누르면 3초 뒤 녹화가 시작됩니다.

제어센터에 화면 기록 기능이 추가된 모습

화면 기록 중지하는 방법

우측 상단에 빨간색 점등표시는 녹화 중임을 나타내고 있는 상태 표시등입니다. 녹화 중지를 원할 시 우측 상단의 빨간 점등 아이콘을 클릭 그리고 중단을 클릭하면 화면 기록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화면 기록 중지 후 자동으로 갤러리에 영상으로 저장되는 모습

화면 기록을 중단하는 순간 자동으로 사진 > 앨범 > 비디오에 저장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