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검색량 확인하는 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0. 11. 8. 14:16

728x90
반응형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검색량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가장 유념해야될 부분이 뭔지 아시나요? 그건 바로 "키워드" 입니다. 우리가 어떤 정보를 얻고자 할 때 검색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서 나오는 정보들 중에 관심이 가는 블로그 글을 선택해서 정보를 습득하곤 하죠.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은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일치하는 확실한 정보를 얻고자합니다. 그러면 반대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 입장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의 글 상위에 노출해서 선택을 받게 해야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겠죠? 각 검색엔진에 따라서 키워드 검색 및 검색엔진에서 사용하고 있는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키워드에 따른 블로그 포스팅의 순위를 매기곤합니다.

우리가 포스팅을 작성할 때 어떻게 키워드를 선별해서 사용해야되는지 카카오 키워드 광고 검색량을 확인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예전 다음 키워드광고와 같고 이름만 변경된 상태입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검색량을 참고해서 글을 작성하면 다음 유효키워드를 늘리는데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광고 지원센터의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이렉트를 활용해서 키워드를 선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검색량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검색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 키워드 광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광고주 신규가입 진행합니다.
  3. 메뉴 광고관리 > 키워드 제안으로 이동합니다.
  4. 키키오 키워드 광고에서 노출하길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5. 디바이스 별로 키워드 광고 검색량을 확인합니다.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웹사이트로 이동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이렉트에서 광고주 신규가입을 선택하여 카카오 키워드 광고 다이렉트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로 이동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Kakao 키워드광고

 

clix.biz.daum.net

카카오 키워드 광고 다이렉트 웹사이트 예시

카카오 키워드 광고 다이렉트 사이트는 카카오 계정이나 다음 계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새로 신규 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광고주 신규가입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게 되고, 회원가입 양식에 맞춰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회원가입

카카오 계정이나 다음 계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카카오 키워드 광고 다이렉트 사이트를 신규 가입해야됩니다.

가입 확인 및 인증은 개인을 선택하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가입 확인 및 인증을 위해 개인을 선택하고 진행하는 모습

카카오 키워드광고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 키워드 광고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kakao 키워드 광고 웹사이트 페이지 메인페이지

메뉴 광고관리 > 키워드 제안으로 이동하면, 키워드 제안에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데 여기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합니다.

키워드 제안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애플워치SE 키워드를 타겟팅하겠다고 하면 키워드 제안 > 키워드에 애플워치SE를 기입하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해당 키워드의 최근 30일 조회수, 최근 30일 클릭수, 최근 30일 클릭률, 최근 30일 평균노출 광고수, 예상입찰순위, 예상입찰가, 예상클릭수, 예상월비용 등 키워드와 관련된 세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와 관련된 상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중요한 부분은 같은 키워드라도 PC와 Mobile와 같이 디바이스에 따라 키워드에 대한 상세 정보들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애플워치SE 키워드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조회했을 때 결과입니다. 애플워치SE의 최근 30일 조회수만 보더라도 키워드 피씨 노출량과 모바일 노출량이 많이 차이가 있다는 점 확인할 수 있죠?

디바이스 별로 키워드 검색량이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키워드 제안 목록을 최근 30일 조회수 기준으로 오름차순 필터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SE 키워드에 대한 키워드 제안에는 아이폰12, 아이패드, 갤럭시워치3, 애플스토어, 에어팟프로 등으로 최근30일 조회수가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에서 키워드 제안 목록을 최근30일 조회수 기준으로 오름차순한 모습

마무리

카카오 키워드 광고 다이렉트 웹사이트를 활용하면 다음 포털에서의 연관 키워드들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 제안 기능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를 위하여 광고주에게 제안 키워드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광고주 입장에서 매력적인 키워드를 잘 선별해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참고하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도 굉장히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