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통장사본 발급 방법(초 간단 출력)

남양주개발자

·

2021. 1. 27. 09:12

728x90
반응형

우리은행 모바일 통장사본 발급 방법(초 간단 출력)

급하게 통장사본을 발급받아야 될 상황이 생겨서 집에서 종이통장을 가져와서 회사에서 스캔을 떠야하나라는 고민을 하는 와중에 우리은행 어플에서 모바일통장 사본 발급 기능이 있는 것을 알고 굉장히 쉽게 사용한 경험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주 거래 은행은 우리은행이라 우리 WON 뱅킹을 활용해서 통장 사본을 발급받았지만, 대부분의 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 통장 발급 기능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 통장사본 발급 방법

모바일 통장 사본 발급 방법에 대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우리 WON 뱅킹 애플리케이션 실행
  2. 로그인 후 전체 메뉴 이동
  3. 계좌 관리 > 전체 계좌 관리 이동
  4. 통장 사본 조회 선택
  5. 사본으로 사용할 통장 조회
  6. 통장 사본 저장

우리 WON 뱅킹 애플리케이션 실행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우리 WON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우리 WON 뱅킹 애플리케이션 접속 예시
우리 WON 뱅킹 로그인

로그인 후 전체 메뉴 이동

로그인을 했다면 하단의 전체 메뉴를 클릭해 전체 메뉴 탭으로 이동합니다. 전체 메뉴 탭으로 이동하면 계좌 관리 메뉴에 전체계좌 관리 항목을 눌러서 계좌 관리 항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좌 관리 > 전체계좌 관리 항목 예시

전체계좌 관리 항목으로 넘어가면 통장사본 조회가 나오게 되는데 해당 항목을 눌러줍니다.

전체계좌 관리 > 통장사본 조회

통장 사본 조회

통장사본 조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우리은행에 등록된 전체 계좌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사본으로 사용할 통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전체 통장 목록, 통장 사본으로 사용할 통장 선택

통장 사본 저장

통장 사본으로 사용할 통장을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통장 사본을 굉장히 손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통장 사본을 저장하시려면 아래 통장사본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통장사본이 내 핸드폰 사진첩에 자동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저장위치는 내 사진첩이니 휴대폰 사진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통장사본 저장하기

정리

저처럼 종이통장을 스캔떠서 제출해야될지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쉽게 통장 사본을 만들 수 있어서 앞으로도 통장 사본이 필요할 경우 해당 방식으로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해당 업무를 처리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