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간단하게 카카오톡 채널 생성하는 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1. 2. 9. 23:09

728x90
반응형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간단하게 카카오톡 채널 생성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제품이나 기업을 홍보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 채널 시스템인데요. 회사말고도 개인도 자유롭게 생성해서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것 알고 계셨나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1 문의도 받을 수 있고, 광고 메시지까지 보내며 홍보와 고객응대를 굉장히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색할 수 있어 굉장히 좋은 접근성도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 채널 만드는 방법은 크게 아래 단계로 이뤄집니다.

  1. 카카오비즈니스 웹사이트 이동
  2. 로그인 후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 이동
  3. 채널 개설하기
  4. 내 프로필 설정 > 공개 설정

카카오비즈니스 웹사이트 이동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로 이동하기 위해 카카오비즈니스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웹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하기 위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웹사이트 로그인하는 모습

카카오비즈니스 웹사이트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카카오톡 채널을 생성하기 위해 "새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생성하기 위해 새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버튼을 선택하는 모습
새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버튼 예시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 > 채널 개설하기 페이지 이동

"새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의 채널 개설하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채널을 개설하기 위해 아래 기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 > 채널 개설하기 페이지로 이동한 모습

기본정보는 크게 5가지(프로필 사진,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소개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용할 채널에 적용할 설정 내용으로 잘 입력하도록 합니다.

채널 개설하기

채널 개설을 위해 기본정보를 기입하는 모습

채널 개설을 위해 기본 정보를 기입하는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채널 이름에 베이스캠프2 그리고 검색용 아이디를 베이스스캠프로 작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과 같은 경우 실제 사용자들에게 해당 채널 페이지를 소개할 문구입니다.

채널 기본정보 적용 예시

채널 컨셉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채널 컨셉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모습

기본정보를 모두 기입했다면 아래 노란색 확인 버튼을 누르고 채널 정보 설정을 완료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채널 개설을 위해 입력한 정보가 정확하냐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작성된 문구에 이상이 없다면 "네, 입력한 정보로 개설하겠습니다." 버튼을 선택하고 채널 개설을 완료합니다.

채널 개설 확인문구 예시

채널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카카오톡 검색에는 채널 개설 2~3일 후에 노출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채널 개설이 완료된 모습

채널 공개 설정

기본적으로 채널 공개는 비공개 상태로 채널 공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따로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개설된 채널의 공개 상태는 비공개로 되어 있는 모습

채널 공개 상태를 변경하기 위해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로 이동한 후 좌측 사이드바 메뉴 프로필 > 프로필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설정으로 이동하면 하단에 옵션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공개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 공개와 검색 허용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채널 공개 설정, 채널 공개, 검색 허용을 모두 활성화하는 모습 (1)
채널 공개 설정, 채널 공개, 검색 허용을 모두 활성화하는 모습 (2)
채널 공개 설정, 채널 공개, 검색 허용을 모두 활성화하는 모습 (3)
채널 공개 설정, 채널 공개, 검색 허용을 모두 활성화하는 모습 (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