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HTTPS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AWS Certificate Manager(ACM) SSL)

남양주개발자

·

2021. 2. 13. 21:38

728x90
반응형

AWS HTTPS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AWS Certificate Manager(ACM) SSL)

웹서비스를 구현하고 서비스를 배포하는 순간 HTTPS 인증서를 받아서 등록해야되는 시점이 오게됩니다. AWS를 사용하고 있다면 Certificate Manager를 활용하면 굉장히 간편하게 SSL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WS Certificate Manager(ACM)을 활용해 도메인에 SSL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인증서를 발급받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도메인 이름 추가
  2. 검증 방법 선택
  3. 태그 추가
  4. 검토 및 요청
  5. 검증

Certificate Manager 서비스로 이동

우선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AWS 콘솔에서 certificate Manager를 검색해서 해당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AWS 콘솔에서 certificate Manager 서비스로 이동하는 모습

certificate Manager 서비스로 이동했다면, 첫 화면에 인증서 프로비저닝이라고 오른쪽에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서 프로비저닝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는 모습

인증서 요청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공인 인증서 요청을 선택 후 하단의 인증서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 인증서 요청을 하기 위한 단계 예시

도메인 이름 추가

SSL/TLS 인증서를 도메인에 추가하기 위해 도메인 이름을 추가합니다. 인증서를 등록할 도메인을 기입해 주세요.

SSL/TLS 인증서를 도메인에 추가하기 위해 도메인 이름을 추가하는 모습

검증 방법 선택

AWS Certificate Manager(ACM)에서 사용자의 인증서 요청을 검증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저희는 DNS 검증을 사용해 검증하도록 하겠습니다. DNS 검증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ACM 검증 방법 선택 예시

태그 추가

태그는 옵션이기 때문에 넣으셔도 되고, 넣을 값이 없다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하단의 검토 버튼을 눌러주세요.

ACM 태그 추가 예시

검토 및 요청

마지막으로 이전에 기입한 도메인 이름과 검증 방법에 대해 확인하고, 아래 확인 및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ACM 검토 및 요청 예시

Route 53 레코드 생성

Route53 레코드를 생성하지 않았다면 현재 상태는 검증 보류라고 나올 것입니다. 검증에 성공하기 위해 해당 도메인의 상세정보에 Route 53에서 레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Route53 레코드를 생성함으로써 검증하는 모습

Route53 레코드를 생성한 후 1분정도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요청한 도메인에 인증서가 발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인증서가 발급된 모습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