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코인(BNB, Binance Coin)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15. 23:23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바이낸스코인(BNB, Binance Coin) 입니다. 

바이낸스코인(BNB, Binance Coin)은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현재 대형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코인입니다. 그리고 바이낸스에서 개발한 결과물이 이미 실제 사용되고 있는 케이스도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화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보다는 바이낸스가 BNB 활성화를 위해 어떻게 생태계를 확장해나가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코인(BNB, Binance Coin) 이란?

소개

바이낸스 자체 코인인 바이낸스코인(BNB)은 거래소에서 사용될 목적으로 발행된 코인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기축통화로 쓰이며, 바이낸스 코인(BNB)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Binance)는 매 분기별로 거래소 수익금의 20%를 투자하여 바이낸스코인(BNB)를 매수하고 소각시킵니다. 발행된 2억 개의 바이낸스 코인(BNB) 중에서 총 1억 개를 소각할 때까지 계속 진행한다고 합니다.

어디에 사용하나?

  • 바이낸스에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사용
  • 바이낸스 런치패드(Launchpad)에서 주최하는 토큰 세일에 사용
  • 많은 업체에서 BNB를 결제 수단으로 받고 있음
  • 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DEX)를 활성화시키는 데 사용

바이낸스 출범 5년 차가 될 때까지 할인율은 매년 감소할 예정

1년 차  50% 할인
2년 차 25% 할인
3년 차 12.5% 할인
4년 차 6.75% 할인
5년 차 할인 없음

기본정보

설립일 2017-07-01
법인 관할권, 국가(나라) 몰타
시가총액 ₩59,346,325,067,566
총 공급량 170,532,785
블록조회 explorer.binance.org/
웹사이트 www.binance.com/en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binance
텔레그램 www.binance.com/en/community
페이스북 www.facebook.com/binance
레딧 www.reddit.com/r/binance

바이낸스는 암호화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익히 알고 계실 서비스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활용되고 있는 코인이 바로 바이낸스 코인이죠.

 

Bitcoin Exchange | Cryptocurrency Exchange | Binance

Broker Trading terminal solutions

www.binance.com

 

기본적으로 코인의 가치는 코인이 활용되는 생태계가 커지면 커질수록 그 가치는 높아집니다. 바이낸스 코인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바이낸스라는 거대한 생태계가 확장하면 할수록 그 내부에서 사용되는 바이낸스 코인의 가치 또한 높아질 것입니다.

전망

바이낸스 코인(BNB)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면 현재 개발 현황보다는(사실 바이낸스 개발 결과물은 아래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굳이 깃허브를 볼 필요도 없을 정도로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리고 생태계 확장을 위해 자체 체인과 DEX 등 다양한 시도들도 하고 있죠.) 바이낸스가 앞으로 진행하는지 그리고 이 프로젝트들이 바이낸스 생태계를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보일 수 있는지, 나아가 BNB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지를 봐야될 것 같습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BNB는 바이낸스에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사용하고, 런치패드에서 토큰 세일에 사용하는 등 제한적인 부분에서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낸스에서는 생태계를 확장하고 BNB를 다각도로 사용하므로써 BNB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굉장히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 분기마다 BNB 소각

바이낸스(Binance)는 매 분기별로 거래소 수익금의 20%를 투자하여 바이낸스코인(BNB)를 매수하고 소각시킵니다. 발행된 2억 개의 바이낸스 코인(BNB) 중에서 총 1억 개를 소각할 때까지 계속 진행한다고 합니다. 소각을 할 때마다 BNB의 개수가 줄어드니 그에 따른 희소성에 의한 가격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

바이낸스체인(Binance Chain)은 바이낸스와 그 커뮤니티가 개발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시스템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Binance Coin (BNB)를 바이낸스 체인으로 이동시켜서 블록체인 수수료 및 기타 거래에 사용되는 블록체인의 고유 코인으로 전환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BNB는 앞으로 더욱 많이 활용될 것이고 그에 따라 그 가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 웹사이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inance Smart Chain)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inance Smart Chain)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은 개발자들에게 바이낸스 체인 생태계 내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해서 이를 통해 디파이(DeF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은 스테이킹을 통해 스마트체인 검증자에게 BNB를 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설명 | Binance Academy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마트 콘트랙트에 중점을 둔 고성능 블록체인입니다. 바이낸스 아카데미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academy.binance.com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스테이킹 목록

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 활성화(Binance Dex)

바이낸스덱스는 바이낸스가 출시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Decentralised Exchange)입니다. 해당 거래소는 기존의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바이낸스의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바이낸스체인(Binance Chain)으로 전환하여 이를 기반으로 운영합니다. DEX내부에서의 기축통는 바이낸스의 자체 발행 코인인 BNB(비앤비) 입니다. BNB가 기축통화로써 거래소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바이낸스 DEX가 활성화됨에 따라 BNB의 가치 또한 올라가겠죠? 바이낸스의 영향력을 고려해보면 바이낸스 DEX 또한 굉장히 큰 영향력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구현을 목표로하는 모든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된다는 것을 확인하면, DEX를 그에 따라 확장해서 더 많은 지갑 뿐만 아니라 인터체인 및 크로스체인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Binance Dual-Chain: Build a Decentralized Blockchain App

Binance dual-chain system allows you the freedom to build your own decentralized blockchain apps securely and without the need for an intermediary. Set up your account and get started!

www.binance.org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 웹사이트

NFT에 활용 모색

BNB를 NFT에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하니 바이낸스가 여기까지 진입하게 된다면 정말 바이낸스 생태계가 어마무시해질 것이라 예상해봅니다.

 

"BNB, NFT에 활용 모색…비트코인 계속 갈 것" - 팍스넷뉴스

창펑자오 바이낸스 대표 "올해는 기존 사업 확장에 집중"

paxnetnews.com

 

이처럼 글로벌 대형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현재도 굉장히 생태계가 어마어마함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확장하기 위해 굉장히 많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돈을 들이고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은 투자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코인 프로젝트 중에 이정도로 생태계 확장에 공을 들이는 프로젝트가 몇이나 될까요? 개인적으로 앞으로 미래가 굉장히 기대되는 코인입니다. 

하지만 남들이 다 좋아하는 만큼 코인 시세도 어마무시하게 올라있는 모습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