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오토 캠핑장 추천] 문경 수예리 오토캠핑장 리뷰 & 후기

남양주개발자

·

2021. 6. 24. 21:44

728x90
반응형

[경상북도 오토 캠핑장 추천] 문경 수예리 오토캠핑장 리뷰 & 후기

이번에 다녀온 캠핑장은 경상북도 문경에 위치한 수예리 캠핑장입니다. 이번에 문경은 5인 이상 집합금지가 풀려서 1년만에 친구들과 만나기 위해 문경으로 캠핑장을 예약했습니다. 

기본정보

소유 형태 사설캠핑장
지면 방식 파쇄석
주소 경북 문경시 가은읍 작약로 576 (수예리, 남선사슴농장)
연락처 0504-2016-2979
관련 사이트 http://www.수예리오토캠핑장.com/
예약 형태 실시간 예약
주차 형태 혼합주차(사이트 주차, 별도 주차장)
체크인 13:00 (전날 예약자 없으면 일찍 가능)
체크아웃 12:00

운영 형태

항목 여부 항목 여부
오토캠핑 o 카라반  
글램핑   펜션  
방가로   기타  

기본시설

항목 여부 항목 여부
수세식화장실 o 샤워실 o
개수대 o 매점 o

부가시설

항목 여부 항목 여부
놀이방   수영장 o
낚시터   방방이  

이용조건

이용조건은 달라질 수 있으니 애매하면 무조건 전화로 사전에 미리 물어보세요!

항목 여부 항목 여부
화로대사용 o 전기사용 o
무선인터넷(와이파이)   장비대여  
장작판매 o 온수사용 o
애완동물   동계캠프  
주중캠프 o 체험캠프 o
텐트대여   카라반 입장가능  
트레일러 진입가능 o    

지도

 

 

캠핑장 배치도

문경 수예리 오토캠핑장 시설 배치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문경 수예리 오토캠핑장으로 진입하면 2갈래로 길이 나눠지는데 왼쪽편에 큰 건물이 관리사무소고, 오른쪽 길은 캠핑장으로 바로 진입하는 길입니다. 왼쪽으로 진입 후 관리소에서 길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수예리 캠핑장 진입 시 2갈래 길로 나눠지는 모습
수예리 캠핑장 관리소

참고로 수예리 캠핑장에는 풋살장도 있기 때문에 공놀이를 하고 싶으시다면 공을 가져와서 간단하게 풋살을 즐겨도 될 것 같습니다.

수예리 캠핑장에서는 깡통열차를 운행하더라구요! 아침에 애기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깡통열차를 타는 것을 봤는데 굉장히 재밌어 하는 것을 봤는데 가족단위로 오는 캠퍼들에게는 아이들에게 또다른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어 보입니다!

입구에서 오른쪽 길로 이동하면 바로 캠핑장으로 진입할 수 있는데 길을 가다보면 염소와 토끼들이 있는데 캠지기님이 꽤 애지중지하며 캠핑장을 운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왼쪽길로 돌아가서 주차된 깡통열차를 지나보면 아래와 같이 흡연실, 개수대, 화장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예리 캠핑장 흡연실
수예리 캠핑장 화장실과 개수대

수예리 캠핑장은 화장실과 샤워실이 합쳐져 있는데 단점은 남들이 화장실을 쓰고 있을 때 샤워를 하면 그 냄새를 맡으며 샤워를 해야된다는 것입니다. 분리되면 좋을련만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이 엄청 깨끗한 편은 아니였지만 그렇다고 쓰기 어려울 정도로 더럽지는 않았습니다. 화장실 퀄리티는 보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예리 캠핑장 남자화장실
수예리 캠핑장 개수대

수예리 캠핑장 개수대는 굉장히 관리가 잘되고 있습니다. 개수대도 많고 물도 잘나오고 깔끔했습니다.

온수가 나오는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특이한 점은 공동사용 냉장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큰 수박을 가져갔는데 수박을 어디다가 보관할지 고민하는 와중에 공동 냉장고가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그 옆에 전자렌지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면 개수대로 오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입구에 음식물 쓰레기통을 비치해 뒀으니 아무곳에 음식물 버리지 말고 여기다가 버리시면 됩니다.

개수대 옆에 매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캠지기님이 상시 대기하시면서 매점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하면 어디서 골프카를 타고 오시더라구요ㅋㅋ

기본적으로 캠핑에 필요한 아이템들과 장작들을 팔고 있지만 미리 마트에서 넉넉하게 구매해서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라 장작 외에는 미리 구매하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분리수거장은 매점 옆에 마련해뒀고, 재통도 따로 존재하니 화로대를 사용한 후 여기서 재를 버리고 화로대를 닦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캠핑장을 방문해보고 사이트를 둘러봤을 때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지내고 싶으시다면 G, H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H 구역은 패밀리로 분류되고 있어서 사이트는 굉장히 넓은 대신 가격이 다른 사이트의 3배인 12만원으로 꽤 비쌉니다. 하지만 기본 12명에 최대 20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대가족으로 움직이는 캠퍼들에게 꽤 좋은 선택지일 것 같습니다.

G사이트는 총 7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다른 A, B, C, D, E, F에 비해서 덜 난민촌 분위기입니다. 사실 문경 수예리 캠핑장 기본 사이트 자체가 커서 어딜 가든 넉넉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좀전에 언급한 H구역인데 사이트가 굉장히 넓죠? 괜히 12~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그리고 뒷편에 물도 떨어지고 있어서 물소리를 들으면서 좀 더 자연을 느끼며 지낼 수 있어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골프카를 타고 돌아다니시는 캠지기님..ㅋㅋ

저희는 바보같이 미리 예약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사이트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예약해서 입구 바로 앞을 예약했습니다...ㅋㅋ 다음에는 좀 더 사전에 제대로 조사를 하고 예약해야겠습니다..ㅠ (게다가 흙놀이터 바로 옆이라 애들 노는 소리를 듣고 아침에 깨버리는 상황도 발생...)

사이트 사이 사이에 배전함도 배치되어 있어서 편하게 전기를 끌어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캠핑에서도 열일하는 코베아 고스트 플러스! 이제 텐트를 피칭하는데 도가 터서 혼자서 고스트 플러스 피칭하는데 20분도 안걸린다..ㅋㅋ 

이렇게 초입에 가장 가까운 사이트를 예약한 바보들...

수예리 캠핑장 흙놀이터

이날 운전하면서 문경으로 내려갈 때 비가 엄청 많이 왔는데 문경 도착할 쯔음에 비가 귀신같이 그쳐서 굉장히 재수였던 날!

수예리 캠핑장에는 수영장도 있기 때문에 여름에 애기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일반 사이트에 4인 텐트와 차를 주차했음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굉장히 많이 남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이트 공간이 넓습니다!

F구역 바로 옆에는 아래와 같이 고인 물들이 있는데 이 물때문에 파리가 많이 꼬였던 것 같습니다ㅠㅠ 파리가 굉장히 많이 날아다니더라구요

그래도 구름이 굉장히 이뻐서 기분이 좋았던 날

이번 캠핑에서도 힐스캠 파이어네이도로 제대로 불멍 즐기고 왔습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