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PNG를 활용해서 이미지를 압축하여 용량을 줄이는 방법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남양주개발자

·

2020. 2. 28. 09:00

728x90
반응형

tinypng

TinyPNG는 스마트 손실 압축 기술을 사용하여 PNG 파일의 파일 크기를 줄입니다. 이미지의 색상 수를 선택적으로 줄임으로써 파일 사이즈를 최적화 시켜줍니다. 육안으로는 변화를 알아채기 힘들지만 용량 측면에서는 굉장히 많은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아래 tinypng 사이트를 가신 후 전면에 있는 Drop your .png or .jpg files here에 파일만 드래그 앤 드랍만 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로 447.4KB의 파일을 압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tinypng.com/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447.4KB의 파일이 174.9KB로 용량 최적화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어느쪽이 압축된 이미지인 것 같나요?

왼쪽이 압축된 이미지입니다. 육안으로 구별하기 어렵죠.

 

이렇게 사소한 부분이지만 웹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이미지를 최적화하여 좀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