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코드를 깔끔하게 이미지로 추출하는 방법 (Create images of your source code)

남양주개발자

·

2020. 7. 7. 10:41

728x90
반응형

🖼️ 소스코드를 깔끔하게 이미지로 추출하는 방법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를 깔끔하게 이미지화시켜서 보여주는 글들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carbon 샘플 이미지

 

바로 Carbon이라는 사이트에서 소스코드를 이미지화시켜서 export를 해서 생성한 것입니다.

 

Carbon

Carbon is the easiest way to create and share beautiful images of your source code.

carbon.now.sh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rbon website

✍️ 사용방법

좌측부터 원하는 에디터 테마, 사용하는 언어 그리고 마지막으로 Export에는 파일 이름과 사이즈 그리고 다운로드 형식을 설정할 수 있는 영역이 존재합니다. 저는 Dracula 테마를 선호하고 Vue나 Javascript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는 관계로 언어 타입은 Vue와 Javascript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Export에서 파일 이름 그리고 사이즈를 지정하고 PNG로 다운로드하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은 결과의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결과

위 단계를 거치면 굉장히 간단하게 소스코드를 이미지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 소스코드를 이렇게 깔끔하게 올리고 싶을 때 애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과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