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모지(Emoji)를 활용하는 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0. 7. 13. 09:30

728x90
반응형

✍️ 이모지란?

'이모지'라는 말의 어원은 일본어 絵文字이고 이것을 한글로 옮기면 '에모지'가 되겠으나, 한국어에서는 emoji의 영어식 발음을 한글로 옮긴 '이모지'가 더 보편적으로 사용됩니다. 주짓수나 유클리드와 비슷한 경우라고 보면 됩니다. 언론에서도 '이모지'를 '에모지'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구글에 '에모지'를 검색하면 '이모지'의 검색 결과를 대신 보여 줄 정도라고 합니다. emoji의 e나 emo가 emoticon에서 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 이모지를 굳이 왜 사용해?

이모지를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글들 사이에 이모지로 내 감정들을 표현하면 좀 더 표현이 잘 전달되는 느낌이 들어서 요즘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좀 더 글에 생동감이 있지 않나요??😀 😃 😄 너무 많이 사용하면 과해 보여서 별로 기는 하지만 적당히 잘 사용하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글머리에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갬성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앤트디자인의 예시를 보면 README 문서나 커밋 메시지를 보면 적극적으로 이모지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갬성있는 앤트디자인!)

 

ant-design/ant-design

🌈 A UI Design Language and React UI library. Contribute to ant-design/ant-desig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커밋메시지에 사용한 모습
README에 사용한 모습

💻 사용법

이모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사이트는 많습니다. 저는 대체로 아래 사이트에서 Copy & Paste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 Get Emoji — All Emojis to ✂️ Copy and 📋 Paste 👌

✂️ Copy and 📋 Paste Emoji 👍 No apps required Emojis are supported on iOS, Android, macOS, Windows, Linux and ChromeOS. Copy and paste emojis for Twitter, Facebook, Slack, Instagram, Snapchat, Slack, GitHub, Instagram, WhatsApp and more. Use E

getemoji.com

이처럼 정말 다양한 이모지를 Copy & Paste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temoji 사이트 모습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아래처럼 사용하고 싶은 이모지를 드래그하고 텍스트를 복사하듯이 command + c 그리고 붙여 넣기 할 곳에 command + v를 하시면 끝!

이모지 사용방법

🎉 마무리

여러분도 글을 작성하실 때 이모지를 같이 사용함으로써 좀 더 활력 있는 글을 작성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