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는 방법, 환불은 언제?

남양주개발자

·

2020. 7. 27. 14:50

728x90
반응형

2020년 6월 네이버 최초 유료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서비스가 런칭된 것을 보고 첫달 무료 혜택을 받고자 신청했습니다.

네이버 최초 유료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신청

이 서비스는 네이버페이 서비스와 함께 웹툰, 음악 등 다양한 컨텐츠 묶음 서비스이며, 월 4900원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저는 첫달 무료만 이용하고 해지를 할 생각이었지만, 역시나 사람은 해지해야될 날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까먹고 있었죠.

띠용!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자동결제가 되었다.

정기결제라서 7월 27일이 되자마자 바로 결제가 되어버렸다! 아뿔사.. 심지어 신청은 했지만 혜택은 별로 받지 못한 중생은 가슴아파합니다. (저는 네이버페이를 잘 사용 안하거든요.)

그래서 오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해지하려고 합니다. 해지하는 김에 저처럼 조금 헤매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립니다.

탈퇴/해지 방법1

간략히 설명드리는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세하게 이미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 My 톱니바퀴 설정 ▶ 네이버플러스 멤버쉽 관리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해지하고 환불받기 ▶환불신청완료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하면 내정보에 저렇게 생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우선 네이버 메인페이지의 내정보에 저렇게 생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페이지로 왔으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이번달 쇼핑 적립 금액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번에 막판에 고프로 히어로 7을 구매하는 바람에 멤버십 적립금이 많이 생겼네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페이지로 왔으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페이지로 왔으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했으면 이제 설정 페이지로 진입하게 됩니다. 설정페이지에서 첫 번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에서 오른쪽 7월 27일 결제 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로 이동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하단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지를 위한 몇 가지 단계가 나타나게 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 페이지로 가는데 해지방어를 위해 단계를 나눠놓은 느낌입니다. 해지방어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네이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지방어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네이버의 모습

저희는 목적이 뚜렷하기 때문에 해지방어의 유혹을 뿌리치고 정기결제 해지하기를 누릅니다. 정기결제 유지하기를 초록색 버튼으로 활성화시킴으로써 해지시키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저또한 이미지 캡쳐하고 빨간색 네모를 잘못 배치했습니다..ㅋㅋ 정기결제 해지하기 회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절차를 거치면 정상적으로 네이버플러스 정기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탈퇴/해지 방법2

돈을 내지 않으면 멤버십이 해지된다고 합니다. (당연한 세상이치)

정기 결제 예정일에 결제가 성공하면 그 익일부터 새로운 멤버십 이용 기간이 시작됩니다.  반면, 결제가 실패하면 그 날의 23시 59분에 멤버십이 해지됩니다.  정기 결제는 신용카드의 유효기간 만료, 은행 계좌의 잔고부족 등으로 실패할 수 있습니다. 정기 결제가 실패하면 알림 메시지를 보내 드립니다.

결과

정기결제가 완료된 당일에 네이버플러스 정기결제 해지를 하면 자연스럽게 환불조치가 됨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정기결제 해지 후 정상적으로 당일 환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