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 자동이체 금액 변경하는 방법 (주택청약 금액변경)

남양주개발자

·

2020. 8. 20. 22:20

728x90
반응형

최근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 자동이체 금액 변경을 하기 위해서 몇분정도 고생한 기억이 있어서 기억 및 공유 차원으로 포스팅합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에 설정한 자동이체 금액을 변경하기 위해서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아래 이미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 자동이체 금액을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계좌에 연결된 자동이체 해지
  2. 계좌에 자동이체 재등록

계좌에 연결된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에 대해서 설명하는 만큼 우리은행을 사용하고 계시겠죠? 우리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을 실행합니다.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에 도달하게 됩니다. 자동이체 금액을 변경하기 위해 하단의 메뉴바에서 전체메뉴를 누르고 이체/출금 > 자동이체 > 자동이체 관리로 이동해주세요.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 메인페이지, 전체메뉴 > 이체/출금 > 자동이체 > 자동이체 관리로 이동하는 모습

자동이체 관리 페이지에서 조회계좌구분 우리은행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출금계좌번호를 확인해주세요. 확인을 하셨다면 하단의 조회버튼을 누르면 해당 출금계좌에 연결되어 있는 자동이체 계좌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의 자동이체 금액을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클릭하면 상세내역조회가 나오는데 여기서 연동되어 있는 자동이체를 해지합니다.

자동이체 관리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의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모습
우리은행/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에 연동된 자동이체를 해제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에 연동된 자동이체가 해지됩니다.

계좌에 자동이체 재등록

이제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금액을 재설정해서 자동이체를 재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아까와 같이 자동이체 관리 페이지에서 우리은행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출금계좌번호를 확인합니다. 확인하셨다면 최하단에 있는 등록버튼을 누릅니다. 등록버튼을 누르면 자동이체 구분 선택 창이 나오는데 저는 우리은행 출금계좌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태청약종합저축 계좌에 자동이체를 등록하는 모습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동이체등록을 하기 위한 절차로 넘어가게 됩니다. 약관 전체 동의를 하시고 자동이체를 하실 계좌를 연동합니다. 입금은행 내계좌에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를 선택합니다.

자동이체등록 절차

원하는 이체금액을 설정하고 이체지정일(입금일)까지 작성한 후 상단에 있는 청약납입조회를 한번 눌러서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고 이동합니다.

자동이체를 등록하는 절차

인증을 거치면 성공적으로 자동이체등록하게 됩니다. 아래는 정상적으로 자동이체를 등록했을 때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셨다면 정상적으로 자동이체 등록을 마치셨습니다.

정상적으로 자동이체 등록한 모습

자동이체 금액변경하는 방법은 막상 해보면 굉장히 쉽지만 처음에 하실 때는 찾는데 조금 애먹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는 좋은 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