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7(Gopro Hero 7 black) 맥북 연결하는 방법(초간단, 앱 사용 x)

남양주개발자

·

2020. 8. 23. 18:17

728x90
반응형

고프로를 사용하면서 Quik이나 GoPro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옮기는 방법 말고 USB를 연결해서 바로 PC로 사진과 영상을 옮기는 방법이 없나 찾아봤습니다. 역시 정말 쉽게 옮기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연결방법

1. USB로 맥북과 고프로를 연결한다.

고프로 히어로7 스크린에 USB 연결됨이 등장하면 정상적으로 연결 성공!

맥북 충전기 (USB C타입)을 활용해서 고프로 히어로 7과 연결합니다.

2. 맥북 파인더(Finder)에서 사진으로 이동

맥북 파인더를 클릭하고 아래와 같은 그림 폴더로 이동합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사용자 > {사용자 이름} > 그림으로 이동해주세요.

맥북 파인더를 사용해서 그림폴더를 이동하는 모습

그림 폴더로 이동하면 저는 저렇게 Photos Library가 있습니다. 이걸 실행해주세요.

Photos Library를 실행

좌측 사이드 패널을 보면 기기에 HERO7 BLACK 고프로가 연동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ERO7 BLACK 기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가져오기에 모든 사진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하고 내 PC 보관함으로 이동시켜주면 끝입니다.

고프로 히어로7 이미지를 모두 가져온 모습

이렇게 기본 맥북 충전기 케이블을 활용해서 맥북과 고프로 히어로7을 연결하고 간편하게 사진과 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