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지 #27] 하루에 1~2주씩 개미처럼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39/2000]

남양주개발자

·

2020. 7. 30. 22:20

728x90
반응형

👏 오늘도 어김없이 삼전우를 매수하다

오늘의 삼성전자우(삼전우) 매수 금액은 50,900원. 가격이 점점 너무 올라가고 있다. 51,000원을 넘어서 55,000원까지 달려갈 기세다. 본주는 현재 6만전자가 되어버려서 참 당황스럽다. 슈카가 6만원에 삼성전자를 물려있다고 들은게 엊그제 같은데 슈카형님이 탈출하는 날이 오다니.. 슈카형님이 탈출하시기 전에 나도 많이 모아놨어야 됐는데.. 형님 축하드립니다.

현재 삼성전자우(삼전우) 50,900원에 1주 매수를 완료한 모습

💵 보유현황

오늘까지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총 39주를 보유하게 되었다. 금액으로는 1,973,400원 내일이면 2,000,000만원을 돌파한다. 삼성전자우를 2,000,000만원을 넘게 소유하는 날이 오다니.. 역시 시간이 답인 것 같다. 처음 모을 당시에는 언제 200만원을 채울까라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2달도 안되어서 달성했다. 현재 주식 보유 수량은 39주 손익률 7.70% 평가손익은 141,100원을 보이고 있다. 어차피 현재 가격에 크게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손익률이나 평가손익은 별로 상관이 없다.

현재까지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39주 모으다.

🏦 시장현황 (삼전우 주가 차트)

삼성전자우(삼전우) 주가 흐름은 이번주 꾸준히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인텔의 영향이 정말 컸나보다. 인텔도 꺾이다가 또 좋은 소식 들려오면서 오를 것 같은데 가지고 있는 비자 주식을 매도하고 인텔을 매수해볼까 고민중이다.

현재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의 주가 차트

마무리

오늘 맥쿼리인프라를 5주 추가매수했다. 꾸준히 매수할만한 가치가 있는 주식이라고 판단하고 꾸준히 모아나갈 예정이다. 사람들은 맥쿼리인프라가 끝물이라고 예전에 비해서 주가가 많이 올랐다고 하지만 비례해서 배당수익금이 올랐기 때문에 아직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맥쿼리인프라는 주식거래로 거래되지만 엄밀히 말하면 펀드다. 공식적으로 청산일이 정해져 있고 청산일이 지나면 기준된 가격으로 배분하고 마무리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청산일은 아직도 20년이 넘게 남아서 크게 걱정할 필요없고 청산되더라도 상장폐지 원금을 모조리 날리는게 아닌 정해놓은 기준가를 투자자들에게 환급해준다. 은행 이자로 세금 제외하고 1.x%의 이자수익을 거두는 것 보다는 맥쿼리인프라로 6%대의 배당수익금을 받는게 조금 더 투자의 가치가 있지 않을까?

맥쿼리인프라를 5주 추가 매수하다.

또한 현재 빌 애크먼이 뉴욕증시에 초대형 SPAC을 공개하고 현재 공모를 하고 있다. SPAC에 대해서 어느정도 공부를 한 결과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고 가지고 있던 SPYG와 DIA ETF를 매도하고(생각보다 매매제비용이 많이 나간다 부들부들), Pershing Square Tontine Holdings(PSTH.U)를 모두 매수했다. 혹시 SPAC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리겠다.

SPYG와 DIA를 모두 수익실현하고 매도한 모습, Pershing Square Tontine Holdings(PSTH.U) 매수한 모습

Pershing Square Tontine Holdings(PSTH.U)는 공모가 끝날 때 까지 최대 천만원까지 모아서 M&A이 이뤄질 때까지 보유할 예정이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