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지 #28] 하루에 1~2주씩 개미처럼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40/2000]

남양주개발자

·

2020. 7. 31. 18:00

728x90
반응형

👏 오늘도 어김없이 삼전우를 매수하다

오늘 삼성전자우(삼전우) 매수 금액은 49,800원. 오늘 시장가에 비해서는 나름 잘 매수한 것 같다. 고가 50,800원까지 갔으니 50,800원에 매수했다고 생각하면 조금 속상할뻔했다. 최고가 대비 900원정도 싸게 삿으니 이득이라고 생각하자.

49,800원에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매수한 모습

💵 보유현황

오늘 드디어 삼성전자 40주를 보유하게 되었다. 조만간 곧 50주를 채울 것 같다. 금액도 거의 200만원이 다되어간다. 나중에 500주가 된다면 2000만원이 되어 있겠지? 내가 사고싶은 비용 아끼고 여기저기 쓸데없는 비용들 아껴가며 삼성전자우를 매수하고 있어서 굉장히 뿌듯하다.

현재 삼성전자우(삼전우) 40주를 보유한 모습

🏦 시장현황 (삼전우 주가 차트)

요 며칠 삼성전자우(삼전우) 주가가 계속 치고 올라오더니 5만원을 찍은 후에 조금 주춤한 모습이다. 사실 인텔의 반사이익 덕분에 오른거라 더 오를 재료가 없다고 생각한다. TSMC나 AMD도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선동도 빨리 당해야된다고 AMD나 TSMC가 엄청난 기술을 발표하거나 그런게 아니고 인텔이 꼬꾸라져서 급등한거라서 눈치가 빠른 사람은 빠르게 잘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오늘 삼성전자우(삼전우) 주가 차트 현황

마무리

삼성전자우(삼전우)와 맥쿼리인프라를 꾸준히 매수하고 있다. 주식에서 안전을 논하면 모순이 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리스크는 관리하면서 배당금으로 복리를 노리고 투자를 하고 있어서 등락폭이 큰 주식에는 눈길이 가지 않는다. 물론 야수의 심장을 가진 자들이 단기적으로 많은 수익을 가져가는 것을 보면 한번씩 유혹을 느끼곤 한다. 하지만 나는 내 깜냥이 있고 내 멘탈은 내가 제일 잘 알기 때문에 이렇게 안정적으로 가져가는 투자가 맞는 것 같다.

나의 목표는 일일 삼전우 1주 매수와 한달 20주 맥쿼리인프라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다. 그리고 각 주식의 배당금이 들어왔을 때 해당 주식에 재투자를 하면서 복리효과를 누리는 방식으로 내 자산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물론 배당금이 들어오고 재투자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많이 빠지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그 때 마다 조급해 하지 않고 갯수를 많이 늘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좀 더 갯수를 늘려서 매수할 것 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