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PN 초간단 사용방법 (PC, Mobile 완벽정리)

남양주개발자

·

2020. 10. 11. 08:30

728x90
반응형

무료 VPN 초간단 사용방법 (PC, Mobile 완벽정리)

VPN은 무엇인가?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가상 사설망)의 약자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VPN은 두 개 이상의 물리적 네트워크(또는 장치) 사이의 인터넷/공용 네트워크를 통해 생성된 가상 네트워크로, 사용자/장치가 직접 연결된 하나의 개인 네트워크에 있는 것처럼 데이터를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확장된 개인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따라서 VPN에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은 동일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고 개인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관리할 수 있습니다.

VPN을 사용하는 이유

  • 특정 국가 아이피만 허용한 게임 사이트 (우회) 
  • 국가에서 특정 도메인이나 포트를 차단했을때 우회하기 위함  (중국 정부) (우회) 
  • 해외에서 특정 서비스가 느릴때 VPN 서비스를 이용해서 접속하는 경우 속도 향상 (우회) 
  • 서로 떨어진 네트워크를 가상의 네트워크로 묶고자 할때 (보안 및 네트워크) 패킷 스니핑을 당했을때 암호화하여 분석을 힘들게 하고자 할때 (보안상) 아이피를 VPN을 통해서 자신의 아이피를 노출하기를 원치 않을때 (우회)

VPN 사용하는 방법

피시(PC)

피시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굉장히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시버전이나 모바일버전 둘다 TunnelBear VPN 서비스를 활용해서 VPN을 사용합니다. 두 버전 모두 사용하는 방법이 동일하므로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VP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unnelBear VPN

Rawwwr! Put a Bear in your browser and privately access a more open internet in seconds!

chrome.google.com

chrome 웹 스토어에서 TunnelBear VPN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예시

Chrome 웹 스토어에서 TunnelBear VPN을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TunnelBear VPN을 확장 프로그램 추가하는 예시

TunnelBear VPN을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하면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unnelBear VPN이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추가되는 예시

만약 TunnelBear VPN가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추가되지 않았다면, 아래처럼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핀으로 고정을 누르면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추가되게 됩니다.

TunnelBear VPN을 사용하기 위해서 TunnelBear VPN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세요.

TunnelBear 회원가입 화면 예시

TunnelBear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로그인을 하면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TunnelBear VP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아래와 같이 제한된 사용량으로 VP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Upgrade를 눌러서 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TunnelBear VPN 무료 사용 예시

원한다면, 미국 이외에 다른 국가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고 이동하면 됩니다.

TunnelBear VPN에서 제공하는 국가목록 예시

모바일(Mobile)

모바일에서 VPN을 활용하는 방법은 TunnelBear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굉장히 쉽게 VP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에서 TunnelBear: Secure VPN Service을 설치하는 모습

TunnelBear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했다면 회원가입 절차에 회원가입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아래 무료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TunnelBear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계정을 만드는 모습, 무료 계정 만들기 선택
TunnelBear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서 가입하는 모습

이메일 인증 확인 메일은 사전에 회원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로 날아갑니다. 이메일 인증 확인 메일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계정 확인을 눌러줍니다.

TunnelBear 이메일 인증하는 예시

이메일 인증 메일에서 계정 확인을 선택하면 이메일 인증 절차가 완료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VPN을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VPN을 사용해서 인도로 이동해볼까요?

TunnelBear 애플리케이션 메인화면

메인 화면을 스크롤하면 TunnelBear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하는 VPN 국가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화면을 이동하여 인도 국가로 이동한 예시

인도국가를 선택하면 곰돌이가 땅을 파고 들어가서 인도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귀엽게 잘 만들어 놓은 모습입니다. 아래는 는 정상적으로 인도 국가로 설정된 모습입니다.

인도국가로 설정한 예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