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차대번호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청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0. 10. 19. 08:00

728x90
반응형

중고차 차대번호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청방법 (영업용 개인택시LPG 부활차, 렌트카 부활차)

영업용 차량 개인택시LPG 부활이나 렌트카 부활 자동차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으로 가입하는 경우 조회 마지막에 "해당 차량은 CM상품으로 가입이 어렵습니다.", "영업용 차량은 인터넷으로 보험료 계산/가입 안내가 어렵습니다.", "인수심사(언더라이팅)을 위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 상담을 통해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등 각종 사유로 거절되거나 보류되곤합니다.

차대번호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조회했을 때 거절당하는 모습

현대해상 다이렉트, MG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등 저말 많은 보험사들을 비교하고 조회를 하려고 시도했으나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보험을 견적내고 신청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역시 세상에 안되는 것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DB손해보험에서 견적을 내고 마지막에 보험료를 조회하려고 할 때 DB손해보험에서도 해당 차량은 다이렉트보험을 가입할 수 없는 차량이라고 나왔지만 멘트가 조금 달랐습니다.

"인수심사(언더라이팅)을 위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 상담을 통해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뭔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전화로 추가적으로 가입을 진행한 결과 결국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에 성공했습니다. 해당 경험에 대한 공유가 필요한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아래 절차를 공유합니다.

진행방법

DB손해보험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페이지로 이동

DB손해보험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로 이동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DB손해보험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페이지, PC 그리고 Mobile

저는 모바일로 가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PC도 방식은 동일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계산/가입하기

자동차보험 계산/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보험료 계산을 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합니다.

자동차보험 계산/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는 모습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보험비 산정을 위한 고객정보 입력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자동차 소유(예정)자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기입 후 보험료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는 모습

본인인증을 마쳤다면, 이제 자동차정보를 기입합니다. 영업용 차량의 차대번호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것이기 때문에 보험료를 계산할 자동차를 선택할 때 "차대번호를 알고 있습니다.(신차출고 등)"을 선택 그리고 차량의 차대번호 (17자리)를 기입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차대번호 기준으로 대략의 자동차 종류가 기본적으로 선택될 것입니다. 상세정보는 본인 차량에 맞는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자동차정보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자동차정보, 자동차 종류를 설정하는 모습

주행거리 특약할인(마일리지 할인)이나 T map 안전운전 특약할인 등 원하시는 할인 정보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운전자정보 또한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 범위에 따라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운전자정보 저 1인이라 기명피보험자 1인으로 선택했습니다.

자동차정보 외 운전자정보를 기입하는 모습

저희가 기입한 정보를 기반으로 다이렉트 보험료를 산정해줍니다. 보험료 계산 결과 저는 1,478,300원이 나왔고, 이걸 기반으로 보험을 신청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인수심사 대상이라는 사유로 인해 거절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이제 여기부터 시작합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1600-0100 상담센터로 연락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험료 산정, 언더라이팅 이슈로 인해 보류

1600-0100 상담센터로 연락

1600-0100 상담센터로 연락하기 전에 자동차등록증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상담원께서 추가적으로 확인을 하기 위해 자동차등록증에 있는 차량가에 따라 감가상각비를 계산해서 보험료를 재산정해줍니다. 자동차등록증 전면페이지를 사진으로 준비한 상태로 1600-0100 DB손해보험 상담센터에 전화합니다.

정확한 중고차 감가상각을 확인하기 위해 자동차등록증 확인이 필요

DB손해보험 상담센터로 연락해서 영업용차량을 일반차량으로 전환하려고 하는 중이고, 현재 번호판은 말소된 상태라고 이야기하면, 상담원께서 차대번호로 조회를 도와주실겁니다. 만약 차대번호를 언급하시지 않는다면 먼저 차대번호로 조회해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상담원께서 차대번호로 조회하면 영업용 차량이라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하니 자동차등록증을 추가적으로 등록해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아까 준비했던 자동차등록증 사진을 전달하면, 몇 분 이내로 차량의 상태에 따라 다이렉트 보험료가 재산정됩니다.

차량의 상태에 따라 다이렉트 보험료가 재산정되고 정상적으로 가입된 모습

결과

아래와 같이 프로미카다이렉트 개인용(베이직형) 자동차보험이 정상적으로 가입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미카다이렉트개인용(베이직형)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마무리

이처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보험사마다 정책이 다르고, 상담해주시는 상담원에 따라서 답변도 다릅니다. 저의 경우 상담원께서 친절하게 절차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셨고, 보험료 조회를 해봤던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합리적이라 여기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