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SE 배터리 잔량 표시하는 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0. 10. 28. 07:20

728x90
반응형

애플워치 SE 배터리 잔량 표시하는 방법

애플워치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워치페이스에는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보통 애플워치 설정 부분에서 확인하는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때마다 매번 화면을 스와이프하기 번거롭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처럼 기본적으로 배터리 잔량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싶은 경우 해당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SE에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설정한 모습

애플워치 배터리 잔량 표시하는 방법에 대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에서 Watch 애플리케이션 실행
  • 워치페이스 선택
  • 컴플리케이션 수정
  • 워치페이스 적용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 방법

애플워치SE에 배터리 잔량을 설정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아이폰에서 Watch 애플리케이션 실행

애플워치SE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을 위해 우선 아이폰에서 Watch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세요.

아이폰 Watch 앱

Watch 앱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애플워치 페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Watch 앱

워치페이스 선택

신규 애플워치 워치페이스에 배터리 잔량 표시를 추가하고 싶다면 페이스 갤러리에서 신규 페이스를 선택하시면 되고, 기존 페이스에 추가하고 싶다면 메인에 나의 페이스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추가할 페이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규 페이스에 배터리 잔량 표시를 추가할 것이기 때문에 페이스 갤러리에서 원하는 페이스를 선택하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 갤러리에 다양한 애플워치 페이스가 존재하는 모습

컴플리케이션 수정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찾으셨다면 해당 워치페이스를 선택합니다. 워치페이스를 선택하면 워치페이스 상세설정을 할 수 있는데 아래로 내려보시면 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컴플리케이션의 하위 문자판 하단에 배터리 잔량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플리케이션 > 하위 문자판 하단을 선택해주세요.

자오선 페이스를 선택한 모습

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제어기 - 배터리가 나오게 되는데 해당 옵션을 선택합니다.

컴플리케이션 하위 문자판에 배터리를 추가하는 모습

워치페이스 적용

배터리 잔량 표시 옵션을 선택한 후 워치페이스 추가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Apple Watch에 추가됨 팝업이 뜨고 자동으로 애플워치에 해당 페이스가 적용되게 됩니다.

애플워치SE에 배터리 잔량 표시 옵션을 화면에 추가함으로써 이제 배터리를 확인하기 위해 스크린을 스와이프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애플워치SE에 배터리 잔량 표시 옵션을 적용한 모습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