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제임슨 아이리쉬(Jameson Irish) 위스키 이마트 구매 후기 (가격 & 리뷰)

남양주개발자

·

2020. 11. 2. 08:08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제임슨 아이리쉬(Jameson Irish) 위스키 이마트 구매 후기 (가격 & 리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마트에서 여자친구랑 저녁에 맛있게 먹을 술을 찾다가 이번에 구매하게 된 제임슨 아이리쉬(Jameson Irish) 위스키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 이수점에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를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이마트 이수점은 매장 규모가 굉장히 협소함으로 방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개

제가 이마트 이수점에서 구매할 당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 가격은 29,8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산토리가 39,800원, 바로 옆에 있는 잭다니엘이 47,800원임을 감안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입문할 수 있는 위스키라고 생각합니다. (남대문 주류시장에 가지 않아도 이렇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위스키를 접할 수 있는 점은 정말 칭찬하고 싶은 포인트입니다.. :))

이마트 이수점에 진열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1)
이마트 이수점에 진열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2)

게다가 제임슨 위스키에서 이번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경품 이벤트 기한은 2020년 10월 14일부터 11월 15일까지 그리고 경품 내용은 1등이 제임슨 캠핑 키트로 취미가 캠핑이라면 나름 괜찮은 이벤트 상품인 것 같으니 참여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임슨과 함께하는 경품 이벤트, 제임슨 캠핑키트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키트는 각종 캠핑 용품을 담거나 테이블로 활용 가능한 캠핑 박스, 캠핑용 스테인레스 컵(2입), 담요, 장작 등 총 7가지 다양한 캠핑 용품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 ‘제임슨 하이볼 캠핑키트’ 증정 프로모션 진행

제품 리뷰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의 첫 인상은 약간 와인병같이 생겼다는 느낌도 조금 들었습니다.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 전면(1)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 전면(2)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는 조니워커 블랙라벨과 같이 병마개는 코르크가 아닌 금속 뚜껑으로 돌려 까는 방식으로 조금 싼마이(?) 느낌이 나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선물용으로는 병마개가 코르크인 위스키 상품이 좀 더 고급지고, 선물용으로 적합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 상단, 병마개가 플라스틱인 모습

제가 구매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의 용량은 700ml 그리고 도수는 40도입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의 후면에 상처가 굉장히 많네요... ㅠ)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 후면

이마트에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를 고른 가장 큰 이유는 여자친구가 하이볼로 만들어먹고 싶어 해서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이볼보다는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집에 돌아다니는 스트레이트잔에 한잔 만들어봅니다.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를 스트레이트잔으로 마시는 모습

여자친구는 하이볼을 선호하기 때문에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와 토닉워터를 적절하게 섞어서 하이볼을 만들어 마셨습니다.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를 하이볼로 만들어먹는 모습

개인적으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는 우리가 생각하는 위스키 맛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묵직한 느낌보다는 조금 가벼운 느낌이 들었고, 다른 위스키보다 비교적 가볍게 마시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위스키였습니다.

여자친구가 만든 하이볼은 굉장히 상큼하고 맛있었습니다.(사실 하이볼은 탄산수와 상큼함의 근원인 레몬의 양이 맛의 전체...)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가 가벼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저는 묵직한 안주로 화답을 해줬습니다! 안주는 타코 콤보와 까르니타스 파파스로카스..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가 가볍기에 묵직한 안주와 함께, 안주는 타코~

마무리

개인적으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는 묵직한 느낌보다 사람에 따라서 가볍다고 느낄 수도 있고, 좀 더 다르게 표현해보면 부드럽다고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에서 제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위스키 맛 그 자체라고 말했는데 이 부분도 다르게 표현해보면 제임슨 위스키만의 개성이 조금 부족하다고 이야기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개성이 뭐가 중요하랴!!! 위스키 기본기를 잘 지니고 있고, 가성비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위스키를 접하고 싶은 분께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