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엑스(STMX, Storm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남양주개발자

·

2021. 2. 1. 06:55

728x90
반응형

스톰엑스(STMX, Storm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스톰엑스(STMX, StormX) 코인입니다. 

스톰엑스(STMX)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스톰엑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톰엑스(STMX, StormX) 코인 이란?

소개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통합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스톰 마켓을 통해 게임화된 초소형 단순 작업 및 기타 작업, 일거리 등에 참여함으로써 보상을 받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톰 마켓은 전세계 사람들이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언제라도, 어느곳에서라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은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아주 작은 단위의 송금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본정보

최초발행 2017년 7월 6일
총 발행한도 10,000,000,000
시가총액 275.2억원(21.01.31 기준)
블록 생성주기 30분
채굴 보상량 500볼트
블록조회 etherscan.io/address/0xbe9375c6a420d2eeb258962efb95551a5b722803
웹사이트 stormx.i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stormxio
트위터 twitter.com/stormxio

스톰엑스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w to Earn Cryptocurrency - App for Bitcoin, Ethereum & More

Earn anywhere, anytime, from any device. Complete gamified micro-tasks or shop online and earn up to 87.5%

stormx.io

스톰엑스 공식홈페이지

스톰엑스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톰엑스(STMX, StormX) 개발현황

스톰엑스(STMX)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톰엑스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ormX

StormX has 20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샌드박스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20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톰엑스 개발팀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스톰엑스 깃허브 프로젝트 업데이트 현황을 살펴보면 올해 현재까지 제대로된 업데이트를 진행한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인 관련 프로젝트라기 보다는 애플리케이션(RN, 리액트 네이티브)를 개발하기 위한 저장소들이 대다수이고, 타 프로젝트를 포크떠서 가져온 프로젝트도 대부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도에 업데이트된 프로젝트가 10개정도인데 그중 react-native 관련 프로젝트가 반 이상 입니다.ㅋㅋ 심지어 react-native도 본인들 프로젝트가 아닌 타 프로젝트를 아카이브 시킨거죠.

스톰엑스 깃허브 프로젝트 업데이트 현황

관리되고 있는 코인 관련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딱히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코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스캠 스코어

아래 스캠 판별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인 프로젝트에서 필수적으로 가져야할 요소들을 기준으로 스캠 판별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스톰엑스 스캠 스코어는 3.46으로 굉장히 낮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위험한 수준으로 보이네요. (ex. 스텔라, 에이다는 7점 이상입니다.)

참고로 해당 스코어가 높으면 높을수록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로 스캠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is this scam coin 사이트 판별 결과 (1)

 

현재 스톰엑스 상태별 점수 현황을 보면 Development 부문이 0점인걸 알 수 있는데 현재 스캠 판별 사이트에서 스톰엑스 깃허브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이 안된 것 같네요. 하지만 스톰엑스 깃허브 개발 현황을 살펴보면 딱히 상승할 포인트는 없을 것 같습니다.

is this scam coin 사이트 판별 결과 (2)
is this scam coin 사이트 판별 결과 (3)

전망

스톰엑스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스톰엑스 깃허브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해보려고 했으나 스톰엑스 깃허브 프로젝트에 의미있는 코인 관련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아 확인을 해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Gitlab, Bitbucket, Github private으로 비공개로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겠지만,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진들이 오픈소스로 공개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오픈소스로 코인 개발 현황을 공개하는 개발팀들이 바보라서 공개하는 것도 아닐 것이구요)

단순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 현황만을 살펴보고 해당 코인의 모든 진척사항을 알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술력이 내재되어있지 않은 곳은 투자가치가 굉장히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코인 오픈소스를 살펴보면 정말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코인들도 많기 때문에 열심히 개발하는 모습을 보이는 코인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한 투자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