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스(WOZX, EFFORC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3. 25. 19:58

728x90
반응형

이포스(WOZX, EFFORC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이포스(WOZX, EFFORCE) 코인입니다. 

이포스(WOZX, EFFORCE)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이포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포스(WOZX, EFFORCE) 코인 이란?

소개

이포스(EFFORCE, WOZX)란 현재 에너지 효율성 시장이 국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절약 거래 플랫폼이으로 에너지 효율성 투자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합니다. 이포스 플랫폼은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사용자와 에너지 절약을 통해 토큰으로 보상받고자 하는 기여자를 연결합니다. 이포스를 통해 기여자에 의해 절약된 에너지는 토큰화되어 사용되거나 에너지 집약적인 소비자에게 판매됩니다.

애플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설립했다고 해서 워즈니악 코인이라고 불리곤 합니다.

애플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설립

스티브 워즈니악과 같은 굉장히 유명한 개발자가 투자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코인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베이직 어텐션 토큰이 그 예시 중 하나입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코인입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베이직어텐션토큰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

webruden.tistory.com

로드맵

이포스 2021 로드맵은 아래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21 로드맵을 PPT로 깔끔하게 정리해서 올려준 부분은 굉장히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Efforce 2021 Official Roadmap

At Efforce, we set out to build a complete ecosystem which will forever change the future of energy efficiency by bringing together our…

medium.com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1분기에 중요한 개발 일정은 이포스(Efforce) 플랫폼 v1.0 퍼블릭 베타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1분기 막바지에 스테이킹 기능을 추가한 프로그램이 배포되어야 되는데 해당 부분이 제대로된 일정에 출시가 되는지 유심히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 로드맵:: 1분기 일정

2분기부터 이포스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구축을 진행하고, 런칭까지를 계획하고 있네요. 그리고 DEX(탈중앙화 거래소)까지 구현을 하겠다고 되어 있는데, 이포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꽤 많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 로드맵:: 2~4분기 일정

이포스 WOZX 토큰에 투자하시는 투자자 분들은 로드맵에서 명시한 올해 개발 계획에 대한 일정을 꼭 염두하시고, 계획에 맞게 개발이 잘 진행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이포스 플랫폼 베타 v1.0 테스트
  • 이포스 플랫폼 스테이킹 기능 추가
  • 이포스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구축, 테스트, 런칭
  • 이포스 DEX(탈중앙화 거래소) 런칭

토큰 분배 구조

토큰 분배 구조

기본정보

시가총액 ₩152,244,363,020
총 공급량 1,0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34950ff2b487d9e5282c5ab342d08a2f712eb79f
웹사이트 www.efforce.i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efforceofficial
텔레그램 https://t.me/EFFORCE_ICO
페이스북 www.facebook.com/EFFORCE/
미디엄 블로그 efforce.medium.com/

이포스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꽤 많은 코인 웹사이트를 살펴봤는데, 생각보다 웹사이트 완성도가 괜찮아 보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퀄리티가 굉장히 낮은 코인들도 많은데, 꽤 신경쓴 것 같은 모습입니다.

 

Energy Efficiency. Reinvented.

EFFORCE is the first platform that allows contributors to benefit from the energy savings generated by energy efficiency projects worldwide.

www.efforce.io

이포스 공식홈페이지

이포스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포스(WOZX, EFFORCE) 개발현황

현재 이포스 개발팀에서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없으니, 이포스 개발팀에서 공개한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이포스 플랫폼 v1.0이 웹서비스로 구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포스 플랫폼 v1.0

글을 작성한 현 시점(3월 25일)에 이포스 플랫폼 v1.0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어야 됐는데요. (2021 로드맵 1분기 목표)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Here comes the MegaWOZ. Deep dive into the Efforce Beta platform and its core functionalities

After less than four months from WOZX token launch, we are proud to unveil our first public product iteration.

medium.com

이포스 플랫폼 v1.0에 대해서 홍보하는 모습

 

Efforce

Future MWOZ 0000 FMWOZ Avoided CO2 Emissions 0000 TONS

app.efforce.io

이포스 플랫폼 v1.0 베타

전망

이포스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이포스 개발팀이 공개한 소스코드가 없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수는 없었으나 현재 이포스 플랫폼이 베타로 나와있어 실제 제품을 개발한 것까지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제대로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적어도 로드맵에 맞게 개발을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투자자로서는 그래도 나름(?) 안심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포스는 아직 개발 초기단계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스캠 스코어를 참조하려고 해도 의미가 없어서 올리지 않았습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이포스 코인은 이제 막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한 신생 코인 프로젝트로(이포스 블록체인 회사를 설립한지는 조금 되었지만) 로드맵에 맞춰서 개발 아웃풋을 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추후에 이포스 개발팀 측에서 소스코드를 공개하면, 그에 맞춰서 저도 깃허브 개발 현황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이포스 측에서 이포스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기업과의 협업 그리고 그에 맞게 개발을 잘 진행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해 보입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