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블(PIB, PIBBL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3. 23. 09:29

728x90
반응형

피블(PIB, PIBBL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피블(PIB, PIBBLE) 코인입니다. 

피블(PIB, PIBBLE)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피블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블(PIB, PIBBLE) 코인 이란?

소개

일반인, 배우 및 연예인 등 계층을 망라하여 PIBBLE Ecosystem안에서 상호 소통하며, Image가 창작물로서 갖는 가치와 권리를 각각의 그룹들에게 정당하게 보상할 수 있도록 기존 시장을 재편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에 기반한 탈 중앙화 된 분산 마켓 플레이스를 개발, ‘공유' 하고 참여할수록 ‘보상’받는 인센티브 생태계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창작물의 가치를 보호해주는 ‘분권화 공유 플랫폼’ 인 PIBBLE 프로젝트는 먼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자신의 창작물을 올리는 일상을 반복하면서도 이러한 이미지들이 창작자인 자신의 큰 자산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지 못한 채, 공유 플랫폼 속에 방관되어 온 현실을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SNS생태계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기본정보

설립일 2018-01-10
법인 관할권, 국가(나라) 싱가포르
시가총액 ₩128,704,013,857
총 공급량 30,0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1864ce27e9f7517047933caae530674e8c70b8a7
웹사이트 www.pibble.i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pibbleio
텔레그램 https://t.me/pibbleio_eng
카카오 오픈채팅 open.kakao.com/o/g5P1WeJ
미디엄 블로그 medium.com/@pibbleio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pibbleio

피블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IBBLE

BLOCKCHAIN SOCIAL MEDIA - Fun Social

www.pibble.io

피블 공식홈페이지

피블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피블(PIB, PIBBLE) 개발현황

피블(PIB, PIBBLE)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는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개된 코드가 없기에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방법은 없고, 피블 개발팀에서 공개한 애플리케이션과 기타 현황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피블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하는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PibbleApp

재미있는 소셜 - 피블

pibbleapp.io

업데이트 이력을 살펴보면 2019년도 이후로 관리가 안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블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히스토리

iOS

2019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블 iOS 애플리케이션 현황
피블 iOS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Android)

마케팅 비용으로 애플리케이션 리뷰&평가 알바를 썼는지 242명이나 리뷰를 달았네요. 실제 유저들이 남긴 평가를 보고싶다면 별점 낮은 순으로 보면 됩니다.

피블 안드로이드 리뷰

트위터

공식 트위터는 2020년 1월부터 관리가 안되고 있네요.

피블 공식트위터 계정

전망

피블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피블 개발팀은 현재 개발 관련 코드를 깃허브에 공개하지 않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업데이트 이력이나 리뷰를 살펴봤는데 현재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부정적인 리뷰가 굉장히 많은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공식 트위터나 홈페이지들을 살펴봐도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피블 코인은 투자 매력도가 굉장히 떨어지는 코인 프로젝트로 보입니다. 개발된 코드 히스토리도 볼 수 없거니와 현재 개발된 애플리케이션도 제대로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고 심지어 공식 트위터나 웹사이트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