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 프로토콜(PAC, PAC Protocol)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feat. 팩 글로벌

남양주개발자

·

2021. 4. 13. 08:30

728x90
반응형

팩 글로벌(PAC, PAC Global)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팩 프로토콜(PAC, PAC Protocol) 코인입니다. 

팩 프로토콜(PAC, PAC Protocol)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팩 프로토콜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팩 프로토콜(PAC, PAC Protocol) 코인 이란?

소개

PAC Global은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거래를 전송하는 빠르고 안전하며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상인과 소비자뿐 아니라 기업도 연결하는 디지털 네트워크입니다.

PAC Global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안전한 마스터 노드 네트워크 중 하나를 제공하여 전 세계적으로 마찰없는 거래를 가능하게하고 더욱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하게 만듭니다. 대규모 분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블록 체인 개척자들이 옹호하고 중개자가 완전히 제거된 PAC Global은 트랜잭션 및 데이터 전송과 변경 불가능한 기록 보관을위한 진정한 사람들의 플랫폼입니다.

마스터노드

우리는 팩 글로벌의 핵심 부분인 마스터노드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스터노드는 즉시/익명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시 마스터노드를 설명하기 위해 생겨난 단어입니다. 정말 간단히 이야기해보자면 마스터노드는 탈중앙화 네트워크에서의 서버입니다. 일반적인 노드가 못하는 특별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마스터노드에 기여하면(탈중앙화 네트워ㅅ크에 서버를 제공하면) 그 댓가로 일정량의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인센티브를 부여합니다. 이러한 운영방식은 비싼 채굴장비를 굳이 구매하지 않더라도 네트워크에 기여를 하고 그 댓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팩 글로벌은 이러한 운영방식을 PACSafe 통해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드맵

팩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2021 로드맵에 대해서 상세히 올려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큼지막한 기술관련 이벤트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2021년 2월 PACSafe 런칭
  • 2021년 2분기 YAN Network 릴리즈
  • 2021년 2분기 YanDNA(IPFS 프로젝트) 릴리즈
  • 2021년 3분기 NFT 릴리즈
  • 2021년 3분기 YanDNA 추가 기능
 

PAC Global - Masters of Node™

PAC Global is built on the foundation of a first-of-its-kind blockchain technology utilizing both proof-of-stake and deterministic master nodes to offer instant, secure and low-cost transfers. Without the need for intermediaries and expensive third parties

pacglobal.io

기본정보

시가총액 ₩230,668,854,790
총 공급량 13,269,392,523
블록조회 pacglobalexplorer.com/
웹사이트 pacglobal.i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PACGlobalOfficial
트위터 twitter.com/PACcoinOfficial
텔레그램 https://t.me/Pac_Official
디스코드 discord.com/invite/jYhzkPW
레딧 www.reddit.com/r/PACGlobalOfficial/

팩 글로벌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AC Global - Masters of Node™

PAC Global is built on the foundation of a first-of-its-kind blockchain technology utilizing both proof-of-stake and deterministic master nodes to offer instant, secure and low-cost transfers. Without the need for intermediaries and expensive third parties

pacglobal.io

팩 글로벌 공식홈페이지

팩 글로벌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팩 프로토콜(PAC, PAC Protocol) 개발현황

팩 글로벌(PAC, PAC Global)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팩 글로벌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C Global

PAC Global has 9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팩 글로벌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9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팩 글로벌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팩 글로벌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프로젝트의 업데이트 현황을 살펴보면 올해 딱히 업데이트되고 있는 프로젝트는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타 프로젝트에서 포크된 프로젝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팩 글로벌 개발팀 최근 업데이트 현황 (1)

PACSafe

PACSafe는 사용 편의성과 자동화된 마스터 노드 설정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PACSafe를 사용하여 자신의 마스터 노드를 업데이트 /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에서는 Linux 또는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PACSafe를 통해서 굉장히 간편하게 마스터 노드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PACSafe는 2021년 2월에 런칭된 프로그램으로 일정에 맞게 잘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듯 해보입니다.

팩 글로벌 마스터 노드 예시 (1)

마스터 노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500,050 PAC을 PACSafe에 예치해야합니다.

  • 500,050 PAC
  • PACSafe to store your PAC.
  • Vultr API key or a server with IP + Password

팩 글로벌 마스터 노드 예시 (2)

PACSafe 사용방법은 아래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니 필요하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Masternode set-up guide PACsafe™

Setting up a masternode using PACSafe™ requires 500.000 PAC and a MAC or Windows machine.

pacglobal.io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팩 글로벌 모바일 지갑::iOS, 안드로이드 (1)
팩 글로벌 모바일 지갑::iOS, 안드로이드 (2)

iOS 버전 업데이트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개발된지 이제 반년정도된 프로젝트로 보이고 앞으로 어느정도 업데이트를 하고, 퀄리티를 높이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투자할 때 중요할 것 같습니다.

팩 글로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버전 히스토리

리브랜딩

자꾸 헷갈리게 팩 글로벌(팩코인?)로 부를 때도 있고, 팩 프로토콜로 부를 때도 있어서 뭔가 싶었는데, 2021년 3월에 팩 프로토콜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캠 스코어

아래 스캠 판별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인 프로젝트에서 필수적으로 가져야할 요소들을 기준으로 스캠 판별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팩코인 스캠 스코어는 4.98로 일반적인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스코어가 높으면 높을수록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로 스캠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1)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2)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3)

비교 예시

에이다와 스텔라루멘 스캠 스코어 예시

전망

팩 프로토콜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팩 프로토콜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현재 공개된 저장소를 통해서 딱히 개발 현황을 살펴볼만한 코드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각종 구현된 지갑들, 익스플로러와 같은 결과물이 존재하는 것을 봐서 비공개 저장소가 존재하는 것으로 추측됨)

2021년 로드맵에 프로젝트 방향성과 분기 결과물에 대해서 꽤 상세히 적혀있어서 팩 프로토콜에 투자하시려는 투자자 분들은 분기별로 결과물이 제대로 개발되어서 나오는지 (개발된 결과물이 팩 프로토콜 생태계 구축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2021년 2월에 PACSafe 런칭을 목표로 하고, 실제로 현재 PACSafe가 결과물로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완성도는 꾸준히 높이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긴 하지만, 그래도 일정에 맞춰서 투자자들이 눈으로 볼 수 있는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이 중요하죠. 깃허브 오픈소스도 공개되지 않은 판에 일정 미뤄지면 투자자들이 얼마나 불안하겠습니까. 투자자들은 올해 2분기, 3분기에 릴리즈될 YanDNA, YAN Network, NFT 진행상황을 꼭 지켜보세요.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팩 프로토콜 코인은 백서에 소개한 개발 로드맵에 현재 개발이 완료되어 있어야되는 결과물들이 일정에 맞게 잘 개발되었다는 점, 현재 개발 일정에 대해서 살펴볼 결과물이 PACSafe밖에 존재하지 않지만 그래도 일정에 맞게 제품을 출시한 점, 나름 마케팅(?)도 열심히 진행하고 있는 점을 종합해볼 때 스캠 코인이라는 오명을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제 제대로된 프로젝트를 하나 출시한 정도로 시작 단계이고, 앞으로 YAN Network, YanDNA, NFT 프로젝트를 개발해내면서 생태계 확장에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야할 정도로 갈 길이 멀었습니다. 팩 프로토콜 투자자 분들은 이런 개발 현황들을 잘 살펴보면서 투자 방향을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