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피트 네트워크(FIT, 300FIT NETWORK)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11. 22:14

728x90
반응형

300피트 네트워크(FIT, 300FIT NETWORK)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300피트 네트워크(FIT, 300FIT NETWORK) 코인입니다. 

300피트 네트워크(FIT, 300FIT NETWORK)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300피트 네트워크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00피트 네트워크(FIT, 300FIT NETWORK) 코인 이란?

소개

300피트 네트워크는 운동 전문가와 사용자를 연결하고 전통적인 오프라인 생태계와 비대면 생태계를 융합한 블록체인 기반의 운동 콘텐츠 및 운동 인플루언서 생태계입니다. 300피트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운동 전문가들은 컨텐츠 제작과 동시에 광고 활동 및 팔로워와의 소통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개인별 운동분석 기술을 통해 정확한 운동에 대한 학습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시가총액 -
총 공급량 10,0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3c72fca8523686fd9e5740b0826fa4bb376e0241
웹사이트 www.300fit.i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300FIT_official
텔레그램 https://t.me/Official_300FIT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300fit_official
미디엄 블로그 medium.com/@300fit
페이스북 www.facebook.com/klaytn.official/

300피트 네트워크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FIT

Sports & Fitness influencer Platform, 300FIT Network.

www.300fit.io

300피트 네트워크 공식홈페이지

300피트 네트워크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300피트 네트워크(FIT, 300FIT NETWORK) 개발현황

300피트 네트워크 코인 개발 현황을 살펴보려 했으나 현재 300피트 네트워크 개발팀 측에서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저장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살펴볼 수 있는 부분은 300피트 네트워크 측에서 제공하는 300핏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300핏 애플리케이션

iOS애플리케이션 버전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2020년 2월 이후에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300피트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애플리케이션이 현재 기준으로 1년동안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은 조금 문제가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00핏 애플리케이션 버전 히스토리

300핏 애플리케이션에서 입소문난 트레이너들의 운동법이라고 메인에 올라온 목록들이 있어서 한번 살펴봤는데, 좋아요도 거의없는 것을 봐서 실제 이용자는 몇 없을거라 추측합니다. 그리고 300피트 네트워크 토큰과 어떤 부분이 연동이 되어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 트레이닝 영상을 보려면 결제를 해야되는데 만약 결제를 토큰으로 한다고 했을 때 "과연 메리트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1년동안 업데이트도 안한 애플리케이션에 과연 콘텐츠가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을까요?)

블로그 및 SNS

네이버 블로그

현재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살펴보면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글이 2020년 1월 17일로 거의 운영을 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공식 블로그인데 1년넘게 방치되고 있다는 것은 조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최신 포스팅 현황

트위터

300피트 네트워크 공식 트위터는 2019년에 글이 작성되고 이후에 단 한번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트위터나 블로그는 코인 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매체라고 생각하는데 제대로 관리가 안된다는 것은 마케팅에 꽤 문제가 있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공식 트위터 계정 현황

미디엄 블로그

미디엄 블로그 또한 2019년 7월 26일에 올라온 글을 마지막으로 이후에 포스팅은 없는 상태입니다.

미디엄 블로그 현황

카카오 오픈채팅

300피트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오픈채팅 경로를 들어가보면 카카오 오픈채팅 경로는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오픈채팅 현황

텔레그램

텔레그램을 들어가면 더 처참합니다. 들어오거나 나가는 사람만 있을 뿐 어떠한 대화도 이뤄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 계정들이 모두 관리가 안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최근 히스토리 (1)
텔레그램 최근 히스토리 (2)

전망

300피트 네트워크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300피트 네트워크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현재 공개된 깃허브 프로젝트에서는 딱히 개발되고 있는 저장소는 없는 것 같고, 실제 개발은 비공개 저장소에서 개발하고 있다고 추측됩니다. (자체 300피트 네트워크 토큰(ERC-2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된 것을 봐서..)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코인이나 일반 주식회사나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그에 맞게 마케팅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늘 다뤄본 300피트 네트워크의 마케팅 채널들(텔레그램, 카카오 오픈채팅, 네이버 블로그, 미디엄 블로그, 트위터)을 모두 살펴봤을 때 제대로 관리가 안되고 있었고, 기술력을 살펴볼 수 있는 부분 또한 없었습니다. (사실 개발된 결과물들을 살펴보면 기술력이라고 표현할 것도 없습니다. ERC-20은 솔리디티 기반으로 개발이 되었을 것이고, 300피트 모바일 앱은 외주 맡겨서 개발이 가능한 수준의 아웃풋이기 때문에)

마케팅 진행 상황이나 기타 여러 부분들을 종합해봤을 때 그닥 투자 매력도가 높아보이는 투자처는 아닌 것 같습니다. (굉장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흘려들으셔요^^; 어차피 코인 시세는 펌핑이나 기대심리로 올라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타이밍 잘잡아서 돈벌면 나에게 좋은 코인이죠 뭐(내 자산을 증식시켜주는 코인은 좋은 코인!!ㅋㅋ))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