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터키 101 (WILD TURKEY 101) 남대문 주류상가(남던) 구매 후기 (가격, 리뷰, 파는곳)

남양주개발자

·

2021. 5. 24. 09:16

728x90
반응형

와일드 터키 101(WILD TURKEY 101) 남대문 주류상가(남던) 구매 후기 (가격, 리뷰, 파는곳)

버번 위스키 3대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버번 위스키 3대장에는 메이커스 마크, 와일드 터키, 버팔로 트레이스가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3대장 중 하나인 메이커스 마크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버번 위스키 3대장 중에서도 가장 도수가 높은 와일드 터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한창 심했을 때 남대문 주류상가에서 판매하던 주류들의 시세가 굉장히 올라갔었는데 최근에는 어느정도 가격이 안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나 세계주류전문점(?)을 방문하는 것보다 남대문 주류상가를 방문해서 각 점포마다 시세를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남대문 주류상가를 방문해보신 적이 없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대문 주류상가(남던) 쉽게 가는 방법 (위치, 영업시간, 최신 주류 가격표)

위스키와 같은 양주를 싸게 구매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면세점을 방문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하지만 여행을 가지 못하는 경우 면세점을 방문할 수 있는 방법은 딱히 없죠. 대형마트 할인 타이밍

webruden.tistory.com

이번에 남대문 주류상가에서 구매한 주류들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총 7가지 술들을 구매했고, 다양한 용도에 맞게 만들어 먹거나 분위기에 따라서 재밌게 마시기 위해 꽤 많은 종류의 주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남대문 주류상가에서 구매한 주류 목록

사실 칵테일 용도로 구매한 술들을 제외한 나머지 위스키는 제가 마시려고 구매했죠. 와일드터키 101, 더 페이머스 그라우스, 메이커스 마크 모두 굉장히 유명한 위스키들이고 메이커스 마크는 이전에 마셔봤지만 굉장히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다시 재구매를 했습니다.

와일드터키 101, 더 페이머스 그라우스, 메이커스 마크

제가 구매할 당시 남대문 주류상가에서 와일드 터키 101 시세는 1,000ml 기준에 50,000원으로 꽤 괜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700ml는 43,000원 정도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어서 쿨하게 1,000ml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남대문 주류상가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10% 할인)은 받지 않는다고 했지만 지류 온누리 상품권(5% 할인)은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까지 받아서 구매하기 위해 갔지만 아직 받는 점포는 없었...)

와일드 터키 101 (WILD TURKEY 101) 기본정보

이름 와일드 터키 101 (WILD TURKEY 101)
국가 미국
도수 50.5도
종류 버번 위스키
용량 1,000ml
구매가격 50,000원 (남대문 주류상가)

버번위스키 3대장 와일드 터키 101 (WILD TURKEY 101) 전면

뚜껑은 코르크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플라스틱보다 훨씬 고급지게 느껴집니다.

코르크 방식

와일드 터키 101의 101은 101프루프(50.5%)를 가리키는 것으로 높은 도수로 유명한 술입니다. 3대장 중에서도 가장 도수가 높습니다. 뚜껑을 오픈하고 향을 맡아보는데 굉장히 높은 도수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코를 찌르는 듯한 알콜 향은 없었고 오히려 달콤한 향이 가득했습니다.뚜껑을 오픈하고 향을 맡아보는데 굉장히 높은 도수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코를 찌르는 듯한 알콜 향은 없었고 오히려 달콤한 향이 가득했습니다.

위스키는 정말 각각의 매력이 달라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메이커스 마크도 굉장히 매력적인 술이었는데 와일드 터키가 제 취향에 좀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와일드터키 색상

와일드 터키와 첫 푸드 페어링은 바로 모둠회 세트였습니다. (제가 회를 공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사실 페어링 생각안하고 먹고싶은 안주로...) 얄팍한 지식으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본 결과 버번 위스키와 육류를 함께하면 지방과 기름기를 버번의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풍미가 부드럽게 보완해준다고 하네요.

와일드 터키와 사시미

이번에 캠핑을 다녀올 때 와일드 터키를 가져갔는데 불멍하면서 굉장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불멍하면서 홀짝홀짝 마시다보면 꽤 많이 마시게 되어서 앞으로는 조금만 들고 가려고 합니다... 적당히 먹어야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