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포트폴리오 어플 추천 - 오르락, 자산관리, 배당금 관리를 한번에!

남양주개발자

·

2021. 6. 13. 17:08

728x90
반응형

주식 포트폴리오 어플 추천 - 오르락, 자산관리, 배당금 관리를 한번에!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연동 한 번으로 내 주식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오르락" 애플리케이션이 광고로 노출되었고, 안그래도 기존에 뱅크샐러드에서 사용하던 자산 관리에 불만이 있었던터라 호기심에 설치했는데 굉장히 직관적인 UI/UX와 CS쪽의 빠른 피드백과 편리성에 이끌려 소개하고자 포스팅을 남깁니다. 일체 광고 없고 저도 호기심에 다운받았다가 배당주 위주의 투자를 하시는 투자자들에게 꽤 좋은 선택지일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저도 광고로 이끌려오긴 했지만 앱 평가 및 리뷰를 살펴보면 굉장히 평가가 좋더라구요! 버전 기록을 살펴보면 유저의 피드백을 받아서 굉장히 열심히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네요!

주식 포트폴리오 어플 추천 - 오르락 앱스토어 반응

오르락 공식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S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오르락

연동 한 번으로 완성하는 내 주식 포트폴리오

oreurak.kr

뱅크샐러드와 마찬가지로 증권사 ID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증권들도 있지만 조금 불편하게 공동인증서로 연동하는 증권사들도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방식은 추후에 증권사 ID 연동하기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한국투자증권 또한 공동인증서 방식이라 귀찮게 공동인증서를 추가로 발급받고 연동을 진행했습니다. (이건 뭐 오르락 측의 문제가 아니라 제공 안해주는 한투가 문제겠죠. 한투야 일좀하자 너네 앱 사용성도 별로 좋지 못하다...)

오르락 앱 설치 후 로그인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는 메인이 있습니다. 여기서 내 총 자산과 수익, 평가금액, 예수금, 예상 배당금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 자산을 연동하기 위해 주식을 가지고 있는 계좌들을 연동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KB증권은 ID를 통한 연결이 가능했고, 한국투자증권은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연결해야 했기에 따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진행했습니다.

오르락에서 제공하는 계좌 연동 방식

한국투자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방식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필요하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증권사도 비슷한 방식으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연결을 진행해야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스마트폰 -> 스마트폰/PC)

뱅크샐러드나 오르락같은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 증권사는 따로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추가적인 연동이 필요한데요. 기존에 공인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로 변경

webruden.tistory.com

 

공동인증서로 증권사 연동하는 모습
계좌 연동은 완료한 모습

계좌 연동을 완료하면 내 포트폴리오 비중과 상세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장 큰 장점은 미국주식도 포트폴리오에 자동으로 구성된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제가 뱅크샐러드를 사용했을 때 미국주식이 내 자산에 포함이 되지 않아서 조금 불편했는데 오르락은 이를 제공해줘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게다가 포트폴리오를 종목, 계좌, 상품, 섹터별로 나눠서 보여주고 있어서 내 자산이 어떻게 배분되어서 투자되고 있는지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종목별

1년 총 예상 배당금도 알 수 있고 종목 자세히 보기를 통해 종목 정보, 기업 정보, 배당 일정, 시세 등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합니다.

계좌별

상품별

섹터별

피드백

앱 평가 및 리뷰에서도 굉장히 피드백이 좋다고 느꼈는데 저도 제가 보유하고 있는 제이알글로벌리츠의 예상 배당일 및 배당금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문의를 드렸는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피드백을 주시더라구요! 놀랍... 굉장히 좋은 경험이긴 하지만 주말에는 쉬시와요ㅠ

피드

포트폴리오 뿐만 아니라 피드에서 각종 주식과 관련된 소식과 이야기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부분도 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운 실적발표, 공시소식도 다 알려주니 관심있는 주식종목에 팔로우를 눌러두면 피드에서 매일 내가 팔로우한 종목들의 새로 나온 뉴스를 보여줍니다. 

오르락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피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