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굉장히 논란이 되고 있는 빌 애크먼 SPAC PSTH에 투자하다

남양주개발자

·

2021. 8. 23. 08:34

728x90
반응형

현재 굉장히 논란이 되고 있는 빌 애크먼 SPAC PSTH에 투자하다

작년에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으며 상장했던 빌 애크먼의 스팩(SPAC) PSTH 기억하시나요? 일반 스팩 공모가가 10달러인 것에 비해 PSTH는 20달러로 규모도 2배 이상 컸고 투자자들에게 굉장히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PSTH가 상장할 당시 빌 애크먼이 제시한 타겟의 조건과 징가투자를 위해 이야기했던 조건들도 신박했었습니다. PSTH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살짝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빌 애크먼의 스팩(SPAC), PSTH.U 주식은 무엇인가? 현재 투자 매력은?

이번에 빌 애크먼이 공모한 SPAC, PSTH.U에 대해서 좋은 글이 있어서 공유차원으로 가져왔습니다. 여기에서 원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 스팩(SPAC)의 개념이 없으신 분은 여기에서 개념

webruden.tistory.com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렇게 초기에 굉장히 기대를 많이 받았던 PSTH는 Universal Music Group(UMG)와 합병이 되는듯 했으나 스팩이라는 특성과 조금 거리가 먼 거래 조건들로 인해 UMG 합병이 무산되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UMG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했...) 그로 인해 20달러 중후반 이상에 진입한 투자자 분들은 현재 엄청난 손실을 겪게 되었고, 기대감은 완전 곤두박질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PSTH 주가 현황, 공모가 20달러 아래로 하회하는 모습

💰그래서 저는 매수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주식시장에서 이렇게 떡락하고 있는 떨어지는 칼날은 잡지 않는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스팩이라는 주식은 조금 다릅니다. 스팩은 하방은 막혀있고(공모가, 원금! 매수가격이 아닙니다! 공.모.가) 상방은 인수합병이나 다양한 이벤트로 인한 기대감으로 열려있는 주식입니다. 현재 PSTH는 기대감 하락과 여러 악재(소송...)로 인해 공모가 20달러 아래인 19달러 중반으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진입했을 때 스파크(SPARC) 워런티 승인 여부에 따라서 몇가지 경우의 수가 존재합니다. 스파크 워런티를 짧게 성명드리면 기존 스팩 특성상 인수합병회사를 찾는데 시간제약이 존재하기 때문에 만기 기한이 다가올 때 인수합병회사를 급하게 찾는 경우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은 회사를 찾기 위해 시간제약을 없애버린 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플랜1 - SPARC 승인 실패. 스팩의 원금(NAV)만 회수. but 약간의 이자도 받을 수 있음 20$ + α
  • 플랜2 - SPARC 승인 실패. but 합병기업을 찾게 된다면 무조건 공모가 이상의 주가 형성으로 인한 시세차익 발생(플랜1보다 높은 수익률 발생 예상)
  • 플랜3 - SPARC 승인. 원금과 이자 회수(기회비용이 사라짐), 이후 합병기업을 찾게 되면 지분 행사(시세 차익 발생, 스파크 워런티 20달러)

플랜1, 플랜2, 플랜3 모두 저에게는 이득이기 때문에 시간적인 기회비용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에서 손해는 없을거라 봅니다. 게다가 달러로 투자하기 때문에 달러투자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굉장히 매력적인 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빌 애크먼이 현재 최대규모의 스팩을 구성하고 플랜1로 환불만 하고 끝내버리면 현재까지 투자 명성에 정말 큰 오명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 분명 무언가 만들어 올 것 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공모를 했는데 투자자들에게 손실만 끼치고 끝내면 과연 다음번에도 빌 애크먼을 믿고 스팩이나 펀드에 투자를 할까요?  투자의 귀재라는 명성을 이어나가려면 현재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큰 한방이 필요합니다. 저는 그 한방이 있을꺼라 믿고, 스파크(SPARC) 워런티를 부여받고 빌 애크먼이 인수할만한 좋은 회사를 물어왔을 때 깔끔하게 털고 수익실현할 수 있으리라 행복회로를 돌려봅니다ㅋㅋ

형님 믿습니다

과연 먹튀 애크먼으로 끝날지 자신을 믿고 시간과 돈을 투자해준 투자자들에게 인내의 결실로 큰 수익으로 보상해줄지 궁금하네요.

빌 애크먼 믿고 가보자~~~!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