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주소 링크 줄이는 방법 | 간단하게 단축 URL 생성

남양주개발자

·

2021. 8. 4. 08:33

728x90
반응형

URL 주소 링크 줄이는 방법 간단하게 단축 url 생성

우리가 다른사람에게 인터넷 주소를 공유할 때 접속 주소 URL을 전달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익숙하게 공유하거나 접근할 때 사용하는 URL 주소를 단축해서 사용해야될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에게 전달할 때 URL 주소가 너무 길어서 축약해서 전달하고 싶을 떄 사용할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블로그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어뷰징 및 홍보, 스팸성 사이트를 공유했다는 이유로 해당 도메인에 저품질을 걸어버려서 차단을 시키는 케이스를 피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다음 블로그 저품질에서 피하기 위해 URL 주소 링크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it.ly

URL 주소 링크 줄이는 방법은 단축 URL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굉장히 많은 업체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단축 URL 제공 업체중에 어느정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규모도 굉장히 큰 bit.ly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단축 URL 제공 업체가 해당 서비스를 접는 순간 해당 단축 URL의 모든 리디렉션 기능은 끊길 것이고, 해당 단축 URL을 사용한 모든 블로그 포스팅 경로를 변경해야되는 상황이 오는데 이런 상황을 최대한 막기 위해 보수적으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Bitly | Custom URL Shortener, Link Management & Branded Links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s url and link shortener helps you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domains, branded link and link redirects.

bitly.com

 

bit.ly 서비스는 어느정도 작은 규모로 사용할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bit.ly 서비스의 가격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bit.ly 가격정책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bit.ly는 1,000개의 단축링크 생성까지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블로그에 단축링크 1,000개를 생성하는 블로거라면 사실 해당 기능을 돈주고 사용할정도로 블로그 수익을 내고 있을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단축링크로 변경해서 올리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1,000개가 만들어져있다면 수익이 ㅎㄷㄷ 하겠죠..? 일반 블로거라면 1,000개 정도면 아주아주아주아주 충분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bit.ly 가격정책에 따른 제공되는 기능들

bit.ly 사용방법

bit.ly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bit.ly URL 단축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겠죠? 구글계정이나 이메일을 활용해서 bit.ly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bit.ly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모습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bit.ly 단축 URL 관리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해당 페이지에서 단축 URL을 생성 및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전체 클릭 카운트와 접근 국가 및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그래프로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bit.ly 단축 URL 관리 예시

단축 URL 생성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상단의 CREATE 버튼을 클릭 후 사이드 메뉴에서 단축 URL로 변경할 URL을 넣고 하단의 생성 버튼만 눌러주면 끝!

아래와 같이 우리가 생성한 단축 URL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인 기능들은 금액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단축 URL 기능, 통계는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단축 URL을 블로그에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축 URL 생성 예시

단축 URL에 유저들이 접근하게 되고, 유의미한 데이터가 쌓이게 되면 아래와 같이 통계 그래프로 표현됩니다. 이 부분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표일 것 같습니다.

bit.ly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통계 그래프 (1)
bit.ly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통계 그래프 (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