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기록 전체 삭제하는 방법 (초간단 검색기록 지우기 :: PC, 모바일 동일)

남양주개발자

·

2021. 6. 15. 13:12

728x90
반응형

유튜브 검색기록 전체 삭제하는 방법 (초간단 시청기록 지우기)

유튜브(Youtube)를 사용하다 보면 이전에 검색했던 시청 영상 기록과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찾고자하면 잘 보이지 않아서 애먹을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모든 기록을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기록 삭제 방법

유튜브에서 모든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내 활동 페이지 이동
  2. Youtube 기록 > 삭제
  3. Youtube 활동 삭제 > 전체 기간 > 삭제

구글 내 활동 페이지 이동

아래 공유드린 경로로 구글 내 활동 페이지로 이동하면 유튜브 활동 기록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내 활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내 활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데이터를 활용해 더 나은 Google 서비스를 만들어 보세요. 로그인하여 검색한 내용, 방문한 사이트, 시청한 동영상을 비롯해 내 활동을 검토하고 관리하세요. 자

myactivity.google.com

아래 이미지와 같이 Youtube 기록에서 중간에 위치한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Youtube 기록 페이지 예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Youtube 활동 삭제 팝업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전체 기간 > 삭제를 진행하시면 굉장히 간단하게 유튜브 활동 기록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내 유튜브 내 모든 활동을 삭제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Youtube 활동 초간단 삭제하는 방법 (1)
Youtube 활동 초간단 삭제하는 방법 (2)

내 활동 페이지에서 삭제를 완료했다면 다시 유튜브로 돌아갑니다. 페이지를 갱신해보면 이전에 있었던 시청 기록과 검색했던 검색 기록들이 날아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시청 기록들이 모두 사라진 모습
내 검색 기록들이 모두 사라진 모습

모바일에서도 위에서 공유드린 내 활동 경로로 접근해서 삭제하는 것이 깔끔합니다. 하지만 앱에서도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공유드립니다.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아래 보관함을 클릭해서 이동하면 기록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활동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1)

기록 메뉴를 누르면 내 시청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단 아이콘 중에 가장 우측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록 관리 설정으로 갈 수 있는 팝업이 등장하게 됩니다.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로 이동 후 시청 기록 지우기, 검색 기록 삭제를 통해서 모든 활동 기록을 삭제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활동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2)
모바일에서 활동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3)

마무리

지금까지 PC와 모바일에 따른 유튜브 시청 기록, 검색 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다뤄봤는데요. 사실 모바일(안드로이드, iOS)의 경우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내 활동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했지만 PC와 동일하게 구글 내 활동(유튜브)로 이동 후 모든 활동 기록을 삭제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굳이 방법을 나눠서 진행할 필요 없을 것 같고, 삭제가 필요할 경우 구글 검색 기록 삭제와 동일하게 내 활동 이동 후 유튜브 모든 활동 기록 삭제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내 기록을 삭제하면 내 기록 기반으로 연관 동영상을 소개해주는 부분이 제대로 뜨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고 삭제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