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자동완성 단축키 초간단 설정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1. 11. 5. 10:24

728x90
반응형

vscode 자동완성 단축키 초간단 설정방법

맥북에서 VSCode를 사용하다보면 자동완성되는 단축키를 커스터마이징하거나 명령어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VSCode에서 자동완성 단축키를 간단하게 설정하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Keyboard Shortcuts 설정방법

VSCode에서 키보드 자동완성(Keyboard Shortcuts)를 확인할 때 상단 Code > Preferences 메뉴를 사용하거나 검색을 통해 Open Keyboard Shortcuts를 통해 Keyboard Shortcuts 설정 페이지로 접근합니다.

Keyboard Shortcuts 변경 상단 메뉴 활용
Keyboard Shortcuts 변경 검색 기능 활용

아래 Keyboard Shortcuts 페이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커맨드를 확인하고,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Keyboard Shortcuts 목록

VSCode에서 "Trigger Suggest" 커맨드를 사용하면 리액트와 타입스크립트를 같이 사용할 경우 컴포넌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Props를 자동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Trigger Suggest 커맨드를 사용하는 단축키는 ⌥(옵션, Option) + Escape(ESC)로 세팅되어있습니다.

VSCode에서 Trigger Suggest를 설정하는 예시

React.FC를 사용할 경우 Props와 기본 메소드, 프로퍼티가 자동완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SCode에서 React Component Props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
React.FC 프로퍼티, 메소드 자동완성 예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