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 로컬호스트(localhost) 접속하는 방법 | localtunnel 사용법

남양주개발자

·

2021. 11. 10. 07:19

728x90
반응형

외부에서 로컬호스트(localhost) 접속하는 방법 localtunnel 사용법

내부망 PC의 로컬호스트(localhost)를 외부 인터넷 망(다른 컴퓨터)에서 접근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빠르게 다른 유관자들에게 현재 진행상황을 공유해야되거나 PC에서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모바일에서 잠깐 확인해야될 경우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ngrok인데요. 대부분 ngrok을 무료 계정으로 이용할텐데 무료 버전의 경우 실행할 때마다 매번 서브도메인 이름이 랜덤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localtunnel?

Localtunnel을 사용하면 DNS 및 방화벽 설정을 망치지 않고 로컬 개발 시스템에서 웹 서비스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Localtunnel은 모든 요청을 로컬에서 실행 중인 웹 서버에 프록시하는 공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고유한 URL을 할당합니다.

설치방법

 

localtunnel

Expose localhost to the world

www.npmjs.com

npm install -g localtunnel
// or
yarn global add localtunnel

Loaltunnel은 오픈소스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고유한 서브도메인(sub-domain) 이름을 지원합니다.

사용 예시

Loaltunnel를 설치한 후 사용하기 위한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아래 명령어를 실행하기 전에 서버를 실행하고 있어야 합니다. 포트 4000으로 로컬호스트 서버를 실행한 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미리 세팅한 서브도메인으로 URL이 생성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t --port 4000 --subdomain ruden

로컬호스트 서버를 실행 후 Loaltunnel로 URL을 생성한 모습
생성된 서브도메인으로 PC, Mobile로 접근하는 모습

옵션

아래는 명령어와 함께 사용할 옵션 목록입니다.

포트(번호) [필수] localtunnel을 통해 노출할 로컬 포트 번호입니다.
subdomain(문자열) 프록시 서버에서 특정 하위 도메인을 요청합니다. 참고 가용성에 따라 이 이름을 실제로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호스트(문자열) 업스트림 프록시 서버의 URL입니다. 기본값은 https://localtunnel.me입니다.
local_host(문자열) localhost 대신 이 호스트 이름에 대한 프록시입니다. 이것은 또한 호스트 헤더가 프록시된 요청에서 이 값으로 다시 쓰여지게 합니다.
local_https(부울) 로컬 HTTPS 서버에 대한 터널링을 활성화합니다.
local_cert(문자열) 로컬 HTTPS 서버에 대한 인증서 PEM 파일의 경로입니다.
local_key(문자열) 로컬 HTTPS 서버에 대한 인증서 키 파일의 경로입니다.
local_ca(문자열) 자체 서명된 인증서에 대한 인증 기관 파일의 경로입니다.
allow_invalid_cert(부울) 로컬 HTTPS 서버에 대한 인증서 확인을 비활성화합니다(cert/key/ca 옵션 무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