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네이티브 초간단 설치방법, 예시(맥, iOS)

남양주개발자

·

2021. 12. 6. 07:40

728x90
반응형

리액트 네이티브 초간단 설치방법, 예시(맥, iOS)

리액트 네이티브를 개발하기 위해 맥(Mac OS)에서 iOS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존성 설치

Node & Watchman

Homebrew를 사용하여 Node 및 Watchman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omebrew를 설치한 후 아래 명령어를 통해 패키지를 설치하세요.

brew install node
brew install watchman

이미 Node를 설치한 경우 Node 12 이상인지 확인해주세요. Watchman은 파일 시스템의 변경 사항을 관찰하기 위한 Facebook의 도구입니다. 더 나은 퍼포먼스를 위해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Xcode

Xcode를 설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Mac App Store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Xcode를 설치하면 iOS 시뮬레이터와 iOS 앱을 빌드할 때 필요한 모든 도구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Mac App Store에서 Xcode 설치하는 예시

Xcode 설치 경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Xcode

‎Xcode includes everything developers need to create great applications for Mac, iPhone, iPad, Apple TV, and Apple Watch. Xcode provides developers a unified workflow for user interface design, coding, testing, and debugging. The Xcode IDE combined with

apps.apple.com

Xcode 설치가 완료되면, Command Line Tools를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Xcode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에서 Xcode > Preferences... > Locations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Command Line Tools가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Command Line Tools가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는 모습

만약 다음과 같이 설정되어있지 않다면, dropdown 메뉴를 선택하여 가장 최신의 Command Line Tool을 선택해 줍니다.

Cocoapods 설치

CocoaPods는 Ruby로 구축되었으며 mac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Ruby와 함께 설치할 수 있습니다. Ruby 버전 관리자를 사용할 수 있지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 mac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준 Ruby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udo gem install cocoapods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에 명령어를 통해 Cocoapods가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pod --version

정상적으로 Cocoapods가 설치된 모습

새 애플리케이션 생성하기

React Native 명령어를 통해 새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wesomeProject"라는 새로운 React Nativ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npx react-native init AwesomeProject

특정 React Native 버전으로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 --version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px react-native init AwesomeProject --version X.XX.X

--template 옵션을 사용하여 TypeScript와 같은 사용자 정의 React Native 템플릿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npx react-native init AwesomeTSProject --template react-native-template-typescript

애플리케이션 실행하기

npx react-native run-ios

곧 iOS 시뮬레이터에서 새 앱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예시처럼 에디터를 활용해서 컴포넌트를 수정하면 Watchman 패키지 덕분에 시뮬레이터에 수정사항이 바로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VSCode를 활용해서 컴포넌트를 수정하는 모습

아래는 "Hello"로 텍스트를 변경한 사항이 바로 시뮬레이터에 반영된 예시입니다.

자동으로 수정사항이 시뮬레이터에 반영되는 모습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