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 #1] 티스토리 블로그 월 방문자 1만명 달성! 애드센스 수익 전격 공개

남양주개발자

·

2020. 7. 7. 09:18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월 방문자 수 1만 명 달성하다

정확히는 월간 방문수 10,093을 달성했습니다. 19년 후반기부터 방치해둔 블로그를 올해에는 조금 키우고 싶다는 생각에 2월부터 개발 관련 콘텐츠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확인할 수 있듯이 그 이후 방문자수가 눈에 띄게 느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방문자 통계

👨 방문자의 성향은 어떠할까?

방문자의 성향을 봤을 때는 거의 95%가 구글 검색에서 이뤄지네요. (역시 개발자는 구글로 검색해야죠... 흑..)

개인적으로 네이버 검색률을 늘리고 싶은데 개발 블로그라서 어느정도 한계가 있겠죠..?

카카오톡 공유도 28건 정도 있었습니다. (공유해주신 천사님들 감사합니다 :))

대부분의 유입은 PC에서 이뤄졌네요. 91%..

방문자 추이

🔖 그러면, 어떤 컨텐츠가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

아이러니하게도 2020년에 작성했던 글은 5위안에 들지도 못하네요... 제가 학생 때 작성했던 글들이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마워 과거의 나..)

jQuery contains 메서드를 활용해서 검색 기능을 구현한 포스팅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네요. 학부시절 jQuery가 인기가 많긴 했지만(사실 요즘도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추세가 Vue, React와 같은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 기울긴 했죠.

2위는 간단한 탭메뉴 제작하는 콘텐츠고 3위가 정말 놀라웠는데요. 제가 저 때 Boostrap 포스팅을 할 때 Bootstrap3을 가지고 글을 작성했는데 현재는 Bootstrap5가 나왔죠? 시간 정말 빠르다는 게 느껴지네요.

이걸 보면서 다시 한번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월별 인기 포스팅

🖥️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결과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결과가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이탈률이 무려 90,03%.. (역시 코드만 살짝 보고 나가는 분들이 많으시군요..ㅠ)

신규 방문자가 굉장히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 포텐셜이 넘치는 블로그라고 생각해두죠.. 현재는 개발 위주의 블로그지만 수익의 다각화를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작성해서 남길 예정입니다.

종합

애널리틱스 분석 결과

지역

그러면 어떤 지역에서 가장 유입이 많이 될까요? 답은 뻔하죠 한국입니다. 한국에서 95% 방문해줍니다. (사랑합니다 한국)

지역 분석 결과

브라우저

브라우저 점유율은 역시 크롬(Chrome)이 압도적입니다. 이제는 IE를 놔줄 때가 왔습니다. IE 잘가!

브라우저 점유율

운영체제

운영체제는 윈도우(Windows)가 74.43% 그리고 맥(Macintosh) 15.83%로 집계되었습니다. 의외로 윈도우 사용자들이 굉장히 많네요.

 

💰 애드센스 수익

6월 한 달간 수익은 US$5.87로 굉장히 저조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굉장히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저에게는 더 열심히 하기 위한 동력이 되었습니다. 7월에는 수익을 늘리기 위해 여러 가지 실험적인 방법을 도입해볼 생각입니다. 첫째로는 제가 원하는 부분에 광고를 노출하고 배치시키기 위해 제가 직접 스킨을 커스터마이징 할 생각입니다. (물론 지금 적용되어 있긴 하지만 수정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의 단기 목표인 1일 1달러 블로그 만들기를 달성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고 그리고 그 경과를 공유할 테니 응원 부탁드릴게요 🤑

 

수익 그래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