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2020년 9월 수익 공개, 수익 늘리는 법 정리

남양주개발자

·

2020. 10. 1. 11:12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2020년 9월 수익 공개, 수익 늘리는 법 정리

벌써 2020년 9월이 지나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이 되었네요. 2020년 8월 애드센스 수익을 41.40달러를 내면서 수익형 블로그로써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과연 2020년 9월 애드센스 수익은 어느정도 나왔을까요? 제 블로그의 수익 성장 기록을 보고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0년 9월 저의 블로그가 어떤 성장을 이뤄냈고, 어떤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9월 통계

8월 월간 방문수를 27,378명을 기록했는데 이에 비해 2020년 9월 월간 통계를 살펴보면 현재 46,987명으로 무려 2만명이나 더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6월 전까지만 해도 월간 방문자수가 1만명이 안되었던 것을 보면 정말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 굉장히 부실한 컨텐츠이지만 찾아와주신 방문자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월간 방문수

티스토리 블로그 9월 월간 방문수를 아래 차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020년 9월 방문수 추이

회사를 다니면서 늘 새벽 5시에 일어나서 하루에 1개씩 포스팅을 올렸는데, 이러한 저의 노력들이 쌓여서 이렇게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은 굉장히 뿌듯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일간 방문수

일간 방문수 추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9월 중 일간 방문수가 가장 높은 날은 9월 24일(목요일) 2,146명으로 2,000명이 넘어버린 날이네요. 9월 중 일간 방문수 2,000명이 넘은 유일한 날이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주중에 1,500명, 주말에 800명 정도 들어오니 예전과 비교하면 굉장히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9월 일간 방문수 추이

유입경로

이번달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020년 9월 검색유입

지난달에 비해서 네이버 검색 유입이 449건에서 1,823건으로 4배 이상 증가했고, 구글 검색 또한 11,359건에서 18,264건으로 7천건 이상 검색 유입량이 증가했습니다. 네이버 검색 유입이 안되어서 굉장히 골치아팠는데 이번달에 잘 뚫리면서 굉장히 높은 검색 유입량을 보여서 굉장히 뿌듯하네요. 카카오톡 416건에서 947건으로 무려 2배 이상 공유가 이뤄졌습니다. 예전에 구글 검색으로만 이뤄져있던 저의 블로그가 다양한 매체에서 검색이 되고, 공유가 된다는 점은 굉장히 큰 성장 포인트로 보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9월 수익 인증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한달 수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6~7월은 한푼도 못벌었던 날도 있었지만, 8월은 최소 0.3달러는 꾸준히 수익을 내었고, 그리고 이번 9월에는 하루에 평균 2달러 이상을 꾸준히 벌어주는 굉장히 큰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월 대비 굉장히 큰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모습

 

최고 수익률이 높은 날은 9월 1일(화요일) 5.51달러고, 최저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날은 9월 19일(토요일) 0.64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확실히 주말에 수익률이 약세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10월에는 주말 수익률 평균 3달러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평균 수익 3달러를 기록하면 평일에는 평균 5달러 정도 맞출 수 있겠죠?

그래서 결론적으로 이번달 애드센스 총 수익은 $65.80(한화로 76,920원)로 약 8만원정도의 수익을 벌었습니다. 드디어 저의 단기목표를 하나 이뤘네요. "블로그 수익으로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 1주를 매수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자"라는 목표를 실현한 아주 뿌듯한 9월이네요. 10월달에는 블로그 수익으로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2주 매수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달(9월) 애드센스 전체 수익, 65.80달러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9월 수익공개

하지만 저에게는 애드센스 수익만 있는게 아니죠. 저희가 일을 할때도 최저임금이 있는 만큼 저도 최저임금을 유지하기 위해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카오 애드핏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페이지뷰로 수익을 꾸준히 창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수익 약 4,709원을 보이고 있는 모습

카카오 애드핏 8월 수익은 약 4,709원으로 애드센스 수익에 비해서는 매우 귀여운 수준입니다. 그래도 카카오 애드핏 수익도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올해 말에 1만원도 기대해볼만할 것 같습니다. 혹시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증가 노하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증가 노하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애드센스 수익 공개를 할 때 마다 동일한 내용입니다. 그 이유는 저의 이러한 생각과 마음가짐은 한결같기 때문이고,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1일 1포스팅 전략

1일 1포스팅은 단순히 습관을 들이는 그 이상으로 의미가 있는 행위입니다.

예를 들어서 저의 블로그의 특정 글을 보러온 방문자는 글을 읽다가 제 블로그 우측에 있는 최근 글 목록들에 노출되게 되어있습니다. 많은 방문자들이 저의 최근 글 목록의 URL에 노출이 될 것이고, 몇 명의 방문자들을 저의 최근 글들을 클릭해줄 것입니다. 저는 이 포인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봇은 문서를 색인잡기 위해서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크롤링을하고, 웹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글들을 구글 문서에 색인을 잡습니다. 최근 글 목록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몇 명의 방문자들이 최근 글을 방문해준다면 구글문서에 훨씬 더 빨리 색인이 잡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구글봇이 저의 최신 글에 방문해서 글을 크롤링하고 문서에 올려주는 것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배치 최적화

적절한 광고배치 최적화를 해야됩니다.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은 포스팅의 최상단 2개의 배너가 가장 수익이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저는 이 부분은 복불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방문자들에게 방문자가 원하는 (정말 구미가 당기는) 광고를 빠르게 띄워줘야된다고 판단했고, 저의 포스팅을 보시면 광고가 상단에 왼쪽 1개, 오른쪽 1개 그리고 중앙에 2개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광고 안누르는 사람은 절대 안누릅니다. 누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최대한 원하는 광고를 빠르게 보여주는 방법이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배치를 했습니다.

SEO 최적화

티스토리 검색엔진 최적화(SEO) 시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아직도 티스토리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검색엔진 최적화(SEO) 시키는 방법

SEO란?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말 그대로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웹사이트의 조건을 갖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SEO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Sitemap과 RSS 작업을 해야합니다. Sitemap이란? Si

webruden.tistory.com

컨텐츠 다각화

컨텐츠를 다각화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제가 공부하고 있는 주식 그리고 일상에서 제가 구매한 제품들을 리뷰하는 글을 올리는 등 개발 포스팅 이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간혹 블로그의 컨셉을 지켜야 검색에 잘잡힌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이 말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카테고리마다 검색유입 경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개발자라서 좀 더 이해하기 쉬웠던 부분이었습니다. 개발자들이 보통 검색을 할 때 네이버로 할까요 다음으로 할까요? 개발자들은 무.조.건 검색을 할 때 구글에 때려봅니다. 그러면 어떤 곳의 유입이 당연히 높을까요? 당연히 구글 검색 유입량이 높은 것 입니다. 맛집, 주식, 일상생활에 대한 검색을 구글에서 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매체를 타게팅해서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마무리

제가 저번 수익 공개 마무리에 아래와 같은 말을 한 것 기억하시나요?

단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나아가세요. 제가 지금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진 않지만 저의 블로그는 한달 일해서 저에게 삼성전자우 주식을 1주 벌어다 주었죠. 누구도 공짜로 삼성전자우 주식을 1달에 1주씩 주지 않습니다. 1년이면 삼성전자우 주식을 12개 공짜로 받는셈이죠.

이번달 저의 수익은 약 8만원 정도로 앞으로 2만원정도만 더 수익이 증가하면 한달에 2주씩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주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단기적으로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달려가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실현도 해냈구요.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면서 느끼는 성취감은 정말 엄청납니다. 다들 이 성취감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10월도 화이팅하시고, 11월 1일에 애드센스 수익 공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투자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미국 ETF

국내 ETF

그 외 투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