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 #3] 애드센스 수익 2배 증가, 최적화가 답이다!

남양주개발자

·

2020. 9. 8. 23:50

728x90
반응형

2020년 8월이 너무 빠르게 흘러간 것 같네요. 7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를 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8월 수익공개를 하다니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7월에 저의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19달러였는데, 과연 8월 애드센스 수익은 어땠을까요? 저는 6월부터 애드센스를 제대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6월에 5달러 그리고 7월에 19달러 수익을 내면서 무려 4배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7월에는 블로그 수익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실험적인 방법을 도입해보고 적용해본 달이라고 보면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최적화를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보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실마리를 조금 찾았던 달이었습니다.

8월에는 7월에 실험했던 다양한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운영했던 달이었습니다. 8월에 저의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했고, 어떤 방법을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최적화를 이뤄냈는지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통계

티스토리 월간 통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저의 블로그는 최근 저세상 주식으로 알려져있는 테슬라 주식 성장률과 유사해보입니다. (마치 비트코인 올라가는 그래프와 비슷하네요)

월간 방문수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월간 방문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월간 방문수 추이

8월 방문수는 무려 27,378명을 기록하고 있고, 7월에 14,623명과 비교하면 방문자수가 무려 2배가 넘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달만에 방문자수를 2배 늘리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저만의 방법으로 이를 해냈네요. 전달 대비 무려 12,755명이 넘게 방문해주셨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유입경로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검색유입이 저번 달 대비 1.5배 증가한 모습

검색유입이 저번 달 대비 1.5배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검색이 잘 잡히기 시작하면서 (저번 달 대비 네이버검색 유입이 무려 7배 늘었음, 역시 네이버검색이 짱이네요.) 블로그 유입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것 같습니다. 신기하게 인스타그램으로 유입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한테는 굉장히 뿌듯했던 점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유입량이 11%에서 33%로 무려 3배 증가했다는 점이었습니다.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확률이 PC보다 모바일이 훨씬 높다고 판단했고 저는 모바일 유입을 늘리기 위해 굉장히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네요 ㅎㅎ)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한달 수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6~7월은 한푼도 못벌었던 날도 있었지만 8월은 최소 0.3달러는 꾸준히 벌어주는 모습이었고, 8월 31일에 작성한 글이 한번 터져줘서 한번에 15.77달러를 버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꾸준히 상승하는 애드센스 수익

7월 19.02달러에 비하면 8월 수익은 41.40달러 무려 2배가 넘는 수익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의 단기적인 애드센스 수익 목표가 하루 1달러를 도달하는 것이었는데 8월달에 그 목표를 이뤘네요.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이 텐션 유지하면서 다음 목표 1일 3달러를 달성하기 위해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7월과 8월 수익 비교, 무려 2배 이상 차이나는 수익률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수익공개

하지만 저에게는 애드센스 수익만 있는게 아니죠. 저희가 일을 할때도 최저임금이 있는 만큼 저도 최저임금을 유지하기 위해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카오 애드핏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페이지뷰로 수익을 꾸준히 창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수익 약 4,426원

 

카카오 애드핏 8월 수익은 약 4,426원으로 애드센스 수익에 비해서는 매우 귀여운 수준입니다. 누구에게는 정말 적은 금액일 수 있겠지만 저는 4,426원도 정말 만족스러운 금액이고, 카카오 애드핏 수익으로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리츠에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또 다른 투자를 해볼 예정입니다. 혹시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증가 노하우

8월 애드센스 수익 증가 노하우를 몇 가지 정리해봤습니다. 뻔하면 뻔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러한 뻔한 것들 조차도 시도하지 않는 것 알고 계시죠? 저또한 그랬구요. 매번 수익공개를 하면서 이야기 하지만 제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1일 1포스팅입니다.

1일 1포스팅 전략

1일 1포스팅은 단순히 습관을 들이는 그 이상으로 의미가 있는 행위입니다.

예를 들어서 저의 블로그의 특정 글을 보러온 방문자는 글을 읽다가 제 블로그 우측에 있는 최근 글 목록들에 노출되게 되어있습니다. 많은 방문자들이 저의 최근 글 목록의 URL에 노출이 될 것이고, 몇 명의 방문자들을 저의 최근 글들을 클릭해줄 것입니다. 저는 이 포인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봇은 문서를 색인잡기 위해서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크롤링을하고, 웹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글들을 구글 문서에 색인을 잡습니다. 최근 글 목록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몇 명의 방문자들이 최근 글을 방문해준다면 구글문서에 훨씬 더 빨리 색인이 잡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구글봇이 저의 최신 글에 방문해서 글을 크롤링하고 문서에 올려주는 것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배치 최적화

적절한 광고배치 최적화를 해야됩니다.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은 포스팅의 최상단 2개의 배너가 가장 수익이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저는 이 부분은 복불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방문자들에게 방문자가 원하는 (정말 구미가 당기는) 광고를 빠르게 띄워줘야된다고 판단했고, 저의 포스팅을 보시면 광고가 상단에 왼쪽 1개, 오른쪽 1개 그리고 중앙에 2개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광고 안누르는 사람은 절대 안누릅니다. 누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최대한 원하는 광고를 빠르게 보여주는 방법이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배치를 했습니다.

SEO 최적화

티스토리 검색엔진 최적화(SEO) 시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아직도 티스토리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검색엔진 최적화(SEO) 시키는 방법

SEO란?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말 그대로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웹사이트의 조건을 갖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SEO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Sitemap과 RSS 작업을 해야합니다. Sitemap이란? Si

webruden.tistory.com

컨텐츠 다각화

컨텐츠를 다각화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제가 공부하고 있는 주식 그리고 일상에서 제가 구매한 제품들을 리뷰하는 글을 올리는 등 개발 포스팅 이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간혹 블로그의 컨셉을 지켜야 검색에 잘잡힌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이 말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카테고리마다 검색유입 경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개발자라서 좀 더 이해하기 쉬웠던 부분이었습니다. 개발자들이 보통 검색을 할 때 네이버로 할까요 다음으로 할까요? 개발자들은 무.조.건 검색을 할 때 구글에 때려봅니다. 그러면 어떤 곳의 유입이 당연히 높을까요? 당연히 구글 검색 유입량이 높은 것 입니다. 맛집, 주식, 일상생활에 대한 검색을 구글에서 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매체를 타게팅해서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마무리

저의 블로그 1년 뒤의 목표는 하루에 삼성전자우 1주를 살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단순히 블로그 수익으로 적금이나 저의 일상생활을 위해서 사용할 생각이 없고, 무조건 제가 공부하고 투자할만한 투자처에 꾸준히 투자할 예정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최근에 열심히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리스크 대비 제가 얻을 수 있는 이득이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한달에 30~40만원의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원룸 1개를 매매하고 다른사람에게 월세를 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야될 점은 원룸을 매매하고 월세를 줄 때는 원룸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보수해줘야되는 비용도 발생하게 될 것이고, 장기적으로 이 원룸의 가격이 오를지 떨어질지 판단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달에 40만원의 수익을 내는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리스크는 제로이고, 블로그를 유지보수해야되는 비용 또한 발생하지 않고 온전히 세금만 떼고 저의 품에 오게 되죠.

요즘 느끼는 것은 직장인으로써 블로그는 정말 좋은 투잡이라고 생각하고, 꼭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의 친한 주변 사람들에게는 지속적으로 권장하고 있기도 하고요. 천년만년 회사를 위해서 직장생활할거 아니잖아요. 직장생활로 돈을 버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직장생활 이외에 돈이 나올 수 있는 구멍을 무조건 만들어야 됩니다. 그것이 유튜브, 주식, 블로그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이중에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블로그이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한 것입니다.

단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나아가세요. 제가 지금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진 않지만 저의 블로그는 한달 일해서 저에게 삼성전자우 주식을 1주 벌어다 주었죠. 누구도 공짜로 삼성전자우 주식을 1달에 1주씩 주지 않습니다. 1년이면 삼성전자우 주식을 12개 공짜로 받는셈이죠.

투자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