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지 #30] 하루에 1~2주씩 개미처럼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42/2000]

남양주개발자

·

2020. 8. 5. 19:10

728x90
반응형

👏 오늘도 어김없이 삼전우를 매수하다

오늘의 삼성전자우(삼전우) 매수 가격은 49,650원. 나름 5만원 아래에 형성된 가격에 잘 매입했다. 오늘 고가가 50,400원임을 감안하면 오늘 하루중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입했다고 생각한다. 삼성전자우(삼전우) 평균 단가가 더이상 오르지 않았으면 좋겠다. 가격이 오르면 그만큼 개수를 확보를 못하기 때문이다. 지금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개수를 최대한 늘려야 되는데 꾸준히 우상향하면서 가격이 올라 개수를 모으는데 조금 힘들어지고 있다. 이러다가 삼전우 주가가 6만원까지 가는게 아닐련지... 물론 주가가 오르면 삼전우 가치가 높게 평가되어서 나쁠건 없지만 나는 장기투자 개념으로 가지고 가는거라서 모으는 초반인 지금은 최대한 싼 금액으로 개수를 늘리는게 목적이라 가격이 오르면 아쉬운 것이다.

삼성전자우(삼전우) 1주를 49,650원에 매수하다.

💵 보유현황

현재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 총 보유 개수는 42주다. 손익률 5.87% 그리고 평가손익 116,35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주에 50주를 목표로 매수하고 있는데, 이번주에 8주 매수는 조금 힘들듯싶다. 블로그 수익이 많이 나면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으로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매입할텐데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이 굉장히 귀여워서 삼전우는 커녕 맥쿼리인프라도 겨우 살 수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더욱 이런 부분에 자극을 받고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하고 포스팅 개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그래도 나의 노력이 수치적으로 표현이 되니 굉장히 큰 원동력이 된다.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총 42주 보유하고 있다.

 

🏦 시장현황 (삼전우 주가 차트)

오늘 시장 삼성전자우(삼전우) 종가는 49,950원이고, 폭락도 폭등도 아닌 횡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개수 늘리는 입장에서 이런 주가 차트가 너무 좋다. 그냥 주식 가격을 생각하지 않고 꾸준히 매수만 하면 된다. 요동치는 차트를 보면 괜히 쫄린다.

삼성전자우(삼전우) 주가 차트, 종가 49,950원

✨ 마무리

삼성전자우(삼전우)와 맥쿼리인프라는 나의 주력 배당주 종목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이 난다면 무조건 이 두 종목에 분산투자를 할 것 이고, 분산투자를 할 수 있는 애드센스 수익이 날 수 있게끔 열심히 블로그를 작성할 것이다. 그래도 한달 전에 비해서 월 블로그 방문자수가 40% 증가된 것은 정말 고무적인 성과다.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남들보다 늘 빨리 일어나서 블로그 포스팅을 한 개씩 작성하고, 남들 놀고 있을 때 블로그 콘텐츠를 생각하고, 콘텐츠를 포스팅하는 부지런함은 남들과 차이를 벌릴 수 있는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습관을 5년동안 유지했을 때 나의 삶이 어떻게 바뀔지 정말 궁금한 미래이긴하다.

물론 내가 부차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삼성전자우(삼전우)와 맥쿼리인프라 같은 주식들이 오르거나 꾸준히 배당금을 나에게 제공해준다면 이것또한 투자 아닌가. 5년 뒤에 볼보를 구매하던 테슬라를 구매하던 참 기대되는 미래인건 확실하다.

다른 투자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