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링크 공유 API ErrorCode(4002) 에러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Javascript SDK 카카오톡 링크 공유 API)

남양주개발자

·

2020. 8. 7. 09:30

728x90
반응형

카카오톡 링크(Kakaotalk link) 공유 API를 사용하다보면 ErrorCode(4002)를 맞이하는 순간이 올 수 있습니다. 해당 에러코드는 카카오 개발자에 해당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플랫폼에서 현재 도메인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이슈는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노출됩니다.

팝업창으로 요청 실패, 잘못된 요청이라고 뜹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ErrorCode(4002)가 노출됨

카카오 로그인을 구현할 때 했던 작업과 동일하게 웹 플랫폼에 사이트 도메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사이트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애플리케이션 등록 가이드를 참고해서 반영하면 됩니다. 사이트 도메인과 포트까지 정확하게 일치해야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Javascript SDK의 API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개발자 프로젝트에서 웹 플랫폼을 등록하기 위한 화면
Web 플랫폼 수정에서 사용하는 로컬호스트나 서비스 도메인을 추가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공유 기능이 동작하는 예시

문제의 해결 포인트는 카카오 개발자에서 등록한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플랫폼에 사이트 도메인을 허용하지 않아서 발생한 이슈였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Web 플랫폼 도메인 정보만 잘 등록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이슈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