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승에 베팅하다, 미국 나스닥 레버리지 ETF (QLD, TQQQ)

남양주개발자

·

2020. 9. 28. 08:12

728x90
반응형

나스닥 상승에 베팅하다, 나스닥 레버리지 ETF(QLD, TQQQ)

최근 나스닥 종합주가지수가 굉장히 큰 조정을 받으면서 하락을 하다가 다시 상승을 그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스닥 시장이 이렇게 변동성이 커진 이유는 미 대선 이슈, 실물경제와의 괴리, 버블 등 많은 요인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최근에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니콜라(한화가 투자), 나녹스(SKT, SK텔레콤가 투자)가 사기 논란이 커지면서 굉장히 큰 이슈를 가지고 왔죠. 주가 또한 50% 이상의 하락을 보여주며 회사의 잠재력을 보고 투자한 투자자들을 울상짓게 만들었습니다. 

나스닥 종합주가지수가 최근 조정을 받다가 다시 상승하는 모습

많은 전문가들이 나스닥 폭락의 위험성에 대해서 다루기도 하고, 그에 반대로 단순 조정 후 상승이다라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죠. 하지만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이러한 불확실한 미래에 크게 베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레버리지입니다.

레버리지란?

레버리지 효과

레버리지 상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레버리지란 지렛대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작은 힘으로 큰 힘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개념이죠. 레버리지 상품이란 작은 금액으로 큰 금액의 힘을 낼 수 있게 설계된 상품입니다. 레버리지 2배는 주가가 상승했을 경우 수익률이 2배가 되는 것이고, 레버리지 3배는 주가가 상승했을 경우 수익률이 3배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레버리지 상품의 단점은 주가가 떨어질 때의 낙폭도 2x, 3x로 굉장히 크다는 점입니다. 정말 신중하게 투자해야되는 상품이고, 주가가 횡보했을 때는 지속적으로 손해가 날 수 있는 상품이기도 하죠.

오늘은 위험한 방법이긴 하지만 확실한 순간에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나스닥 레버리지 ETF(QLD, TQQQ)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 레버리지 ETF 상품 비교

나스닥 레버리지 ETF 상품은 2배 상품인 QLD와 3배 상품인 TQQQ가 있습니다. 나스닥 인버스 레버리지 ETF(PSQ, QID, SQQQ)를 상장시킨 상장사 ProShares에서 다루고 있는 ETF 상품입니다. (ProShares는 야수의 심장을 위한 상품들을 많이 상장시키고 있네요..ㅋㅋ)

레버리지 배수가 높아질수록 기대 수익률은 높아지지만 위험률 또한 그에 맞춰서 올라갑니다.

  QLD TQQQ
이름 ProShares Ultra QQQ ProShares UltraPro QQQ
레버리지 x2 x3
상장사 ProShares ProShares
운용수수료 0.95% 0.95%
운용규모 $2.82B $7.73B

운용보수는 거의 1%로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보통 레버리지 상품에 투자하는 경우 단타를 쳐서 빠르게 수익을 보는 구조이기 때문에 수수료 정책에 대해서 잡음은 없는 편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나스닥 상승에 큰 베팅을 하는 QLD, TQQQ ETF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실 레버리지 ETF 상품은 굉장히 위험성이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투자할 때 굉장히 유의하셔야되는 상품입니다. 저또한 레버리지 상품에는 투자를 하지 않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레버리지 상품은 말 그대로 확실할 때 베팅하는 승부수 개념이라 내가 상승이나 하락에 베팅을 했을 때 주가가 횡보를 한다면 지속적으로 손해를 보게끔 설계되었습니다.

단기간에 큰 수익을 노리고 싶다면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셔도 되겠지만, 일반적인 투자를 하려는 분들은 절대 레버리지 ETF를 매수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