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자주 운전을 하다보니 운전을 할 때마다 목 부분이 굉장히 뻐근해서 운전을 끝내고 나면 피로도가 굉장히 축적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운전을 할 때 어떻게 하면 목 부분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을까 고민을 했고,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 제품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했지만, 기왕 사는거 오래쓰고, 퀄리티있는 것을 사자고 마음을 먹게 되었고 선택하게 된 제품이 바로 '뉴 아임반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 목베게 S타입 프리미엄 누빔'입니다.
아임반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아래 제품을 구매했을 때였는데요.
포장 및 제품 퀄리티가 타 제품에 비해서 굉장히 디테일이 남달랐고, 제품 또한 사용해보니 아임반에서 다른 제품을 사도 이정도 퀄리티는 보장이 될 것 같아서 아임반에서 판매하고 있는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을 구매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광고 일절없고, 아래와 같이 제가 직접 20만원에 가까운 거금을 들여서 구매한 후기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의 가격은 개당 99,000원이고, 모노블랙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모노블랙 색상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을 판매하고 있으니 자신의 차량에 맞는 색상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뉴 아임반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 목베게 S타입 프리미엄 색상 종류는 아래 총 11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리뷰
상품이 집으로 배송되었을 때, 생각보다 큰 박스 크기에 조금 놀랐습니다. 여기 안에 제가 구매한 뉴 아임반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 목베게 S타입 프리미엄 누빔 상품 2개가 들어있겠죠?
배송된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처럼 뉴 아임반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 목베게 S타입 프리미엄 누빔 상품 2개가 포장이 굉장히 잘 된 상태로 배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임반 제품은 저렇게 이중포장이 되어있어서 훨씬 포장상태도 깔끔해 보이고, 신경쓴 느낌을 받게 되어서 소비자로서 좋은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임반 제품을 구매하면 늘 같이 동봉되는 아임반의 가치가 설명되어 있는 하나의 메시지가 놓여있습니다.
잘 포장된 헤드레스트 2개를 꺼내봅니다.
흰색 포장지를 제거하면 등장하는 뉴 아임반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 목베게 S타입 프리미엄 누빔
역시나 아임반 제품은 퀄리티가 좋습니다. (사실 개당 10만원정도 하는 제품이니 퀄리티가 당연히 좋아야되긴 하지만...ㅎ)
배송된 헤드레스트의 상태는 굉장히 양호해 보입니다. 혹시 가죽이 긁히거나 할까봐 비닐봉지로 감싸진 모습입니다.
헤드레스트에 감싸진 비닐봉지를 제거합니다. 아임반 헤드레스트는 누브리노 인조가죽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일반 인조가죽에 비해서 내구성이 좋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아임반 업체 측에 따르면 뉴 아임반 헤드레스트 차량용 목쿠션은 자연스러운 곡선이 목부터 머리까지 라인을 따라 편안하게 받춰주고, 원래 있었던 것 처럼 자연스럽게 순정 시트와 잘 조화된다고 설명해주고 있네요.
순정 헤드레스트가 머리를 받춰주기는 했지만 목과 헤드레스트 사이의 빈 공간이 많이 생겨서 운전할 때마다 목이 굉장히 뻐근했는데, 아임반 헤드레스트는 어떨지 굉장히 기대됩니다.
설치
이제 뉴 아임반 헤드레스트를 차량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임반 헤드레스트를 설치하기 위해서 기존 순정 헤드레스트를 제거해줘야 됩니다. 순정 헤드레스트를 제거하는 방법은 아래를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순정 헤드레스트를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우선 헤드레스트를 제거하기 위한 좌석의 시트를 뒤로 살짝 젖혀줍니다.
시트를 뒤로 젖혔다면 좌석 헤드레스트를 꽂는 부분을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이드에 누르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고 헤드레스트를 위로 쭉 당기면 헤드레스트가 쭉 뽑히게 됩니다.
순정 헤드레스트를 제거했다면 이제 저희가 구매한 아임반 헤드레스트로 교체해줍니다. 구매한 헤드레스트에 고무로 패킹이 되어있을텐데 이 고무마개를 제거해야 헤드레스트를 넣는 구멍에 넣을 수 있습니다. 고무마개를 제거해줍니다.
고무마개를 제거하고 아임반 헤드레스트를 설치하면 매우 쉽게 들어갑니다. 아임반 헤드레스트 상품은 순정형 파이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차사에서 나오는 순정 부품과 동일하여 오차없이 정확하게 동일한 두께와 흔들림 없는 장착이 가능합니다.
순정 헤드레스트와 아임반 헤드레스트를 비교해봤습니다. 어떤가요? 아임반 헤드레스트가 훨씬 고급지지 않나요? 순정시트와 이질감도 없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운전석 설치를 완료했으니 이제 나머지 헤드레스트를 조수석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방법은 운전석 설치와 동일하게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조수석과 운전석 모두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헤드레스트만 바꿨음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분위기가 이전과는 사뭇 다르게 느껴지는건 착각인가요? 저는 기존보다 훨씬 고급스럽게 바꼈다고 느껴지네요.
정리
저는 카팡이라는 사이트에서 아임반 헤드레스트를 운전석, 조수석 2개를 구매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헤드레스트의 가격에 비해 다소 비싸지만, 제품의 가죽 퀄리티와 마감상태가 훌륭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타 제품의 헤드레스트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아임반 헤드레스트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결과 제품 자체의 완성도는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쿠션은 라텍스베개처럼 푹 들어갈 정도로 푹신함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쿠션감은 있기 때문에 딱딱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정도 푹신함이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푹신해도 오히려 목이 더 아픈감이 없지않아 있더라구요.
'제품 리뷰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차아네 5단멀티 차량용 컵홀더 구매 후기, LF쏘나타 설치 (2) | 2020.11.27 |
---|---|
[내돈내산] 반디LED (LF쏘나타) 전용 차량용(자동차) LED 실내등 구매 및 직접 교체 후기 (0) | 2020.11.25 |
[내돈내산] LF쏘나타 LPG 가스통 가리개(가스통 커버) 설치 후기 (1) | 2020.11.23 |
[내돈내산] 아임반 차량용 S 콘솔쿠션 3세대 LF쏘나타 구매 및 설치 후기 (0) | 2020.11.22 |
[내돈내산] JB자동차용품 차량용 카매트 자동차코일매트 구매 후기, 추천 feat. LF쏘나타 (2) | 2020.11.22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