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JB자동차용품 차량용 카매트 자동차코일매트 구매 후기, 추천 feat. LF쏘나타

남양주개발자

·

2020. 11. 22. 01:04

728x90
반응형

JB자동차용품 차량용 카매트 자동차코일매트 구매 후기 feat. LF쏘나타

제 차량의 기존 차량용 카매트는 순정에서 제공해주는 고무로된 카매트였습니다. 고무 카매트의 단점이 과자 가루나 모래와 같은 작은 알갱이들이 매트로 떨어지면 눈에 확띄고, 정말 보기 안좋게 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부분이 너무 보기 싫어서 다른 카매트를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하다가 자동차 코일매트를 발견하게 되었고, 이번에 구매해서 제 자동차에 설치를 해봤습니다.

필자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한 제품이고, 11월 15일에 결제하고 이번에 배송받은 제품입니다. 구매한 금액은 32,000원입니다.

JB자동차용품 차량용 카매트 자동차코일매트 실제 내돈내산 구매후기

제품 리뷰

제가 제품을 구매할 때 적용한 옵션은  2mm 확장형에 매트색상은 그레이 그리고 자리는 한대분(운전석, 조수석, 뒷좌석)입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매한 자동차코일매트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2개 코일매트가 운전석과 조수석에 들어갈 부분이고, 아래는 확장형(일체형)으로 뒷좌석에 들어갈 코일매트입니다.

차량에 들어갈 자동차코일매트 구성요소

코일매트의 재질을 좀 더 가까이서 확인해보면 기존 고무매트보다 훨씬 고급진 느낌입니다. 고무매트를 사용할 때는 매트가 가진 고급짐이 하나도 없었지만, 코일매트는 고무매트에 비해 차량에 좀 더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한 퀄리티였습니다.

실제 자동차코일매트에 적용된 매트타입

운전석에 설치될 코일매트는 아래처럼 다른 자리의 코일매트랑은 다르게 발판부분이 도드라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자리에 들어갈 코일매트는 발판부분이 조금 도드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판부분과 차량바닥 고정쇠와 연결된 부분의 마감처리는 괜찮아보인다

조수석에 설치될 부분은 운전석 코일매트와는 다르게 발판은 따로 없습니다.

조수석에 설치될 코일매트는 운전석쪽에 비해 조금 단순한 모습

코일매트 설치는 굉장히 쉽습니다. 기존 매트를 바닥에서 제거하고, 그 위치에 구매한 코일매트를 깔아주기만하면 끝납니다.

아래 이미지는 운전석에 차량용 코일매트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구매할 당시에 제 차량의 종류와 연식을 잘 작성했다면, 아래처럼 그 규격에 정확하게 맞는 코일매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구매한 제품을 구매하시려고 하신다면, 구매를 진행할 때 차량 종류와 연식(예, LF쏘나타/16년)을 정확하게 작성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석에 차량용 코일매트를 설치한 모습 (1)
운전석에 차량용 코일매트를 설치한 모습 (2)

뒷좌석에 확장형 코일매트를 깔아줍니다. 일체형이라 그런지 굉장히 깔끔하게 깔립니다. 제 차량 사이즈에 맞게 아주 정확하게 잘 깔린 모습입니다.

뒷좌석에 일체형 코일매트가 사이즈에 맞게 정확하게 잘 깔린 모습 (1)
뒷좌석에 일체형 코일매트가 사이즈에 맞게 정확하게 잘 깔린 모습 (2)
뒷좌석에 일체형 코일매트가 사이즈에 맞게 정확하게 잘 깔린 모습 (3)

이제 마지막으로 조수석에 코일매트를 깔아줍니다. 조수석도 뒷좌석과 동일하게 제 차량 사이즈에 맞게 정확하게 아주 잘 깔립니다.

조수석에 코일매트가 사이즈에 알맞게 잘 깔린 모습 (1)
조수석에 코일매트가 사이즈에 알맞게 잘 깔린 모습 (2)

주관적인 평가

3만원대의 가격으로 고무매트 이외에 좀 더 퀄리티 있는 매트를 찾거나 고급진 느낌을 원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