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LF쏘나타 LPG 가스통 가리개(가스통 커버) 설치 후기

남양주개발자

·

2020. 11. 23. 09:00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LF쏘나타 LPG 가스통가리개(가스통커버) 설치 후기

LPG 차량의 트렁크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최신 LPG 차량의 경우 원형 LPG 가스통으로 가려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구형 LPG 차량의 경우 아래처럼 큰 가스통이 트렁크의 절반 가까이 자리를 차지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을 겁니다.

LPG 차량의 경우 트렁크에 LPG 가스통이 존재한다.

가뜩이나 LPG 가스통 때문에 트렁크가 작아서 기분이 언짢은데 심지어 보기에도 안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부분을 가릴 수 있는 가림막이 있나 찾아봤는데 역시나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없는게 없더군요. LPG 가스통 가리개(LPG 가스통 커버)로 다양한 LPG 차종의 가스통 가리개 제품들이 있었고, 저는 제 차량에 맞는 LF쏘나타 LPG 가스통 가리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리뷰

설치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구매한 가스통 커버를 트렁크 뒷쪽에 있는 가스통에 씌운 후 볼트로 고정시켜주면 끝입니다.

LPG 가스통 가리개를 설치한 모습(1)
LPG 가스통 가리개를 설치한 모습(2)
LPG 가스통 가리개를 설치한 모습(3)

가스통 가리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 나사 1개, 좌측 상단 나사 1개, 좌측 하단 나사 1개 총 3개로 고정시켜야 됩니다. (총 3개로 고정시켜야 되지만, 저는 이상하게 나사를 박는 위치가 조금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나사 2개로만 고정시켰지만 그래도 문제없이 커버링이 되어서 그냥 문제삼지 않고 지나갔습니다.)

LPG 가스통 가리개 우측 상단 나사가 위치한 모습

좌측 하단 나사를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위치했지만 아다리가 맞지 않아서 이 부분은 나사를 조이지 않았습니다. (불-편)

LPG 가스통 가리개 좌측 하단 나사가 위치한 모습
LPG 가스통 가리개 좌측 상단에 나사가 위치한 모습

LPG 가스통 가리개의 나사 구멍을 모두 조이고 나면 아래처럼 기존에 가스통이 위치해있던 부분이 가스통 가리개로 커버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스통 때문에 트렁크의 꼬라지가 말이 아니었는데, 그래도 가스통 커버로 가스통을 가리니 그나마 조금 깔끔해진 트렁크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PG 가스통 가리개를 설치한 후 하단 마감 모습

멀리서 보면 나름 가스통 가리개의 마감수준은 괜찮아 보입니다.

LPG 가스통 가리개 좌측 우측 마감 모습
LPG 가스통 가리개 설치 후 트렁크 모습

LPG 가스통 가리개를 설치한 트렁크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트렁크가 굉장히 깔끔해 보이죠? (물론 제가 트렁크 청소를 하지 않아서 트렁크 바닥은 굉장히 더러운 상태네요...ㅋㅋ)

LPG 가스통 가리개 야간에도 깔끔하게 보이는 모습

문제점

LPG 가스통 가리개를 설치할 때 멀리서 봤을 때는 문제가 없었지만 가까이서 보면 마감에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됩니다. 좌측에 나사를 조이고 나면 좌측 끝 부분이 이렇게 살짝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멀리서 봤을 때는 티가 안나지만 가까이서 보면 이러한 디테일한 부분에서 굉장히 아쉬운 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차종까지 모두 기입해서 구매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정도의 마감수준을 보이면 소비자 입장에서 굉장히 아쉬움이 많이 남죠)

LPG 가스통 가리개 마감 문제점 (1)
LPG 가스통 가리개 마감 문제점 (2)
LPG 가스통 가리개 마감 문제점 (3)
LPG 가스통 가리개 마감 문제점 (4)

정리

실제 제가 LPG 가스통 가리개를 구매해서 트렁크에 설치를 해봤는데, 트렁크 전체 이미지가 깔끔해지는 것은 굉장히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LPG 가스통 가리개 자체 제품의 마감 수준 (왼쪽, 오른쪽 끝 부분이 들리는 현상)은 많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상품 마감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트렁크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으신 분이면 LPG 가스통 가리개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병적으로 각을 중요시하고, 제품의 마감수준을 굉장히 많이 보는 소비자의 경우 신중히 고민한 후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