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바람고지 차량용 3way 통풍시트 쿨링시트 열선시트 온열시트 안마 구매후기

남양주개발자

·

2020. 11. 28. 08:00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바람고지 차량용 3way 통풍시트 쿨링시트 열선시트 온열시트 안마 구매후기

며칠 전에 제가 바람고지 차량용 1way 열선시트를 구매했는데요. 1way 제품에서 열선시트의 히팅 효과가 생각보다 만족스러워서 큰맘먹고 바람고지 차량용 3way 통풍시트 쿨링시트 열선시트 온열시트 안마기능 모두 포함된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way 제품가의 2배인 9만원대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바람고지 차량용 3way 통풍시트 쿨링시트 열선시트 온열시트 안마시트 구매

제품 리뷰

제가 구매한 제품은 바람고지 3way 열선시트, 색샹은 로얄블랙. 바람고지 1way 열선시트 제품과 동일한 색상을 구매했는데요. 1way 제품과 3way 제품의 차이는 기능적인 차이만 있을뿐 다른 차이점은 거의 없었습니다.

바람고지 차량용 3way 통풍시트 쿨링시트 열선시트 온열시트 안마제품 전면

바람고지 3way 제품은 1way 제품과는 다르게 앉는 시트에 히팅이나 다른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시트에 없다는 점입니다. 여러 기능을 제어하는 컨트롤러가 따로 빠져나와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바람고지 3way 제품에 통풍, 안마, 온열 기능을 제공해주지만, 바람고지 1way 제품에서 온열기능을 1~3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3way 제품에서는 불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람고지 1way 온열시트에서 2단계 정도의 히팅이 가장 온도가 적당했는데, 바람고지 3way 시트는 온열 조절 기능이 없어서 3단계로 유지는 것 같았습니다. 만약 바람고지 3way 시트의 개선점을 찾자면 1way 온열시트처럼 히팅 단계를 조절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좌측은 바람고지 1way 컨트롤러 우측은 바람고지 3way 컨트롤러
바람고지 3way 시트를 충전하기 위해 시거잭이 뒷편에 존재하고 있는 모습

시트 안쪽을 고정할 수 있는 지지대도 1way 제품과 동일하게 시트 뒷편 엉덩이쪽에 지지대가 있는 모습입니다.

차량 앉는쪽 시트에 고정시킬 수 있게 지지대 제공
바람고지 3way 시트 뒷면

바람고지 3way 시트 제품 하단에 이렇게 양쪽에 고리모양으로 된 핀이 있습니다. 이 핀으로 시트 아래 부분에 시트의 쇠 부분이나 걸 수 있는 아무 곳에 잘 걸어주면 적당히 고정이 잘 되어 빠지지가 않습니다. 저는 시트 하단에 운전석 앞뒤 이동해주는 쇠걸이에 연결했습니다.

시트 하단을 고정시켜주는 핀
나름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모습, 마감이 나쁘지 않네요. 바람고지!

설치방법

바람고지 3way 시트 설치 방법은 상단 헤드레스트 고정 그리고 하단 쇠걸이를 걸어서 고정시키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우선 헤드레스트에 바람고지 시트 상단을 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헤드레스트에 상단 시트를 고정시키는 모습

시트를 헤드레스트 상단쪽에 고정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팽팽하게 잘 고정되게 됩니다.

바람고지 3way 제품 헤드레스트 상단에 고정된 모습

아래처럼 하단에 시트를 고정시킵니다.

바람고지 3way 제품 하단에 고정하는 모습

시트를 하단에 쇠걸이로 고정시켰다면, 시트 엉덩이쪽 지지대를 안쪽에 넣어서 고정시켜줍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지지대를 의자 안쪽으로 쑥 넣어주세요.

지지대를 의자 안쪽에 넣음으로써 고정시키는 모습

지지대를 넣어서 고정시키면 아래처럼 엉덩이쪽이 구겨지지않고 팽팽하게 모양이 잘 잡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트 지지대가 고정되면서 팽팽하게 엉덩이쪽 시트가 잘 고정된 모습
의자에 바람고지 3way 시트가 잘 설치된 모습

마지막으로 시트를 동작시키기 위해 시거잭을 연결해야됩니다. 제 차량은 LF쏘나타로 콘솔박스 뒷편에 여분의 시거잭 단자가 존재합니다. 저는 여기에 시트 시거잭을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거잭은 연결하는 모습

그럼 이제 바람고지 3way 시트 기능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람고지 3way 제품은 1way 제품과는 다르게 컨트롤러가 따로 존재한다는 점 이전에 설명드렸습니다. 컨트롤러로 성능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람고지 3way 컨트롤러

바람고지 3way 제품 테스트하는 모습

 

위 영상처럼 통풍은 총 3단계로 통풍 세기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여름에 운전하면서 엉덩이에 땀 때문에 고생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마기능! 이 기능이 은근히 꿀인 것 같습니다. 장시간 운전을 할 때 이렇게 등쪽을 조금씩 두들겨주면 은근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조금 아쉬운 부분은 안마 기능이 소음이 없을 순 없지만, 은근히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거슬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소음에 별로 민감하지 않고, 소음이라는 단점을 상쇄시킬만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안마기능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가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안마의자의 안마기능을 생각하고 접근하시면 굉장히 아쉬울 수 있습니다....ㅋㅋ

그리고 앞에서도 말씀드린 히팅기능이 단계별로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바람고지 업체측은 제 포스팅을 만약 보신다면 정말 히팅 단계 조절 기능좀 추가해주세요. 3단계 엉덩이가 좀 많이 뜨거워요ㅎㅎ... 사람들 개개인의 따뜻함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조절 기능이 있으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설치된 바람고지 3way 시트 (1)

바람고지 제품으로 운전석, 조수석 모두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시트와 헤드레스트에만 돈을 30만원 가까이 쓴 것 같네요. 그만큼 앞으로 열심히 운전하면서 뽕뽑을 예정입니다. (여자친구도 온열시트를 처음 접해봤을 때 따뜻해서 너무 좋다고 칭찬받아서 기분이 굉장히 좋았네요ㅎㅎㅎ)

운전석, 조수석 모두 바람고지 시트로 설치한 모습

정리

바람고지 3way 시트는 통풍, 안마, 열선 3가지 기능이 모두 포함된 제품입니다. 만약 한번에 이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바람고지 3way 시트 제품을 추천합니다. 다만 아직 열선 조절 기능은 없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해서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바람고지 3way 시트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바람고지 1way 시트를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바람고지 1way 열선시트에 대해 한번 확인해보세요.

 

[내돈내산] 바람고지 자동차 열선시트 구매 후기 (차량용 1way 열선시트)

제가 가지고 있는 차량은 조금 구형 모델로 열선시트가 없었는데요. 이제 겨울이 다가왔고, 요즘 차를 타면 엉덩이에 조금씩 한기가 들어와서 열선시트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